로마서 11장 26,27절
26.And so all Israel will be saved, as it is written: "The deliverer will come from Zion; he will turn godlessness away from Jacob.
·And so : 그리하여
·all Israel : 온 이스라엘이
·will be saved : 구원을 얻으리라
·, as it is written: : 기록된 바
·"The deliverer will come from Zion; : 구원자가 시온에서 오사
·he will turn godlessness away from Jacob. : 야곱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
▶중요한 단어, 숙어
deliverer 구원자. turn away from ~에서 돌아서다,~로 돌리다.
godlessness 신을 믿지 않음, 신의 존재를 부인함, 불경함.
Jacob은 이스라엘 전체(영적의미에 있어서 택한 하나님의 백성)를 말함.
이스라엘의 일부가 완고하게 되었으되 장차 “온 이스라엘”이 구원받게 되리라고 이 구절은 선언한다. 그 증거로 바울은 이사야 59:20,21 말씀을 인용한다.
이사야 59:20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구속자가 시온에 임하며 야곱 중에 죄과를 떠나는 자에게 임하리라
21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내가 그들과 세운 나의 언약이 이러하니 곧 네 위에 있는 나의 신과 네 입에 둔 나의 말이 이제부터 영영토록 네 입에서와 네 후손의 입에서와 네 후손의 입에서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알리는 위대한 선언이다. “구원자”가 오셔서 유대인들을 구원하시고 그들의 죄들을 용서하셔서 의롭게 해주며 그들의 모든 죄를 더 이상 기억하지 않으실 것이다.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 대환란 기간 동안 끝까지 견딘 끝에 구원받게 될 이른바 “환란 성도들”은 요한계시록 14장과 마태복음 25장에서 언급되는 무리들로서 이스라엘 열두 지파에 속하는 144,000명이 그 대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요한계시록에 14장에서 유대인 144,000명이 들림 받게 되는 것은 이른바 “대한란 후 휴거”에 따른 들림받음이다.
예레미야 31:33,34
33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34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33."This is the covenant I will make with the house of Israel after that time," declares the LORD. "I will put my law in their minds and write it on their hearts. I will be their God, and they will be my people.
34.No longer will a man teach his neighbor, or a man his brother, saying, 'Know the LORD,' because they will all know me, from the least of them to the greatest," declares the LORD. "For I will forgive their wickedness and will remember their sins no more."
▶해석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 기록된 바 구원자가 시온에서 오사 야곱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
27.And this is my covenant with them when I take away their sins."
·And this is my covenant with them : 저희에게 이루어질 내 언약이 이것이라
·when I take away their sins." : 내가 저희 죄를 없이 할 때에
▶중요한 단어, 숙어
covenant 언약,계약,맹약, The land of the Covenant 약속의 땅(가아난-천국)
take away 취소하다,제거하다,~을 빼앗다,탈취하다,옮기다.
우리는 에스겔 40장에서 48장까지를 읽으면서 어째서 제사장 직분이라든가 성전에 대해서 그토록 상세히 기록하고 있고 그리스도께서 이미 구속을 완성해 놓으신 터에 어째서 또 죄의 구속에 대해 그토록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는 것일까하고 이상하게 생각하고 의문을 갖게 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유대인을 개별적으로 상대하실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을 민족적으로 다루신다는 것을 유념하면 그러한 의문은 쉽게 해소될 수 있을 것이다. 이스라엘은 민족적 구속을 받도록 돼 있는 민족이다. 또 한편 민족적으로도 구속의 대상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유대인의 개별적인 구속은 물론 갈보리에서 이루어졌다. 유대인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주로 영접하면 개인적으로 구원받아 거듭나게 된다.
유대인들 중에는 구원받아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들어온 사람들이 숱하게 많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민족적으로 구속받아야 할 대상이다. 그리고 이 일은 그리스도의 재림과 함께 성취될 것이다.
그러나 이방인들에게는 개인적 구원만이 있을 뿐 민족적으로 이루어지는 집단적 구속이란 있을 수 없다. 우리의 죄들은 과거 갈보리에서 개별적으로 처리되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지금 구원받고 거듭나면 이 다음 천년왕국에서 다시 한 번 더 민족적으로 죄의 구속을 받을 필요가 없다. 에스겔 40장에서 48장에 이르기까지 성전에서 제사장들이 희생제물을 드리는 것은 갈보리에서 죄를 용서받지 못한 자들을 위한 것으로 유대인의 민족적 죄들을 위한 것이지 우리를 위한 것은 결코 아니다.
이사야 27:9
9 야곱의 불의가 속함을 얻으며 그 죄를 없이 함을 얻을 결과는 이로 인하나니 곧 그가 제단의 모든 돌로 부숴진 횟돌 같게 하며 아세라와 태양상으로 다시 서지 못하게 함에 있는 것이라
9.By this, then, will Jacob's guilt be atoned for, and this will be the full fruitage of the removal of his sin: When he makes all the altar stones to be like chalk stones crushed to pieces, no Asherah poles or incense altars will be left standing.
히브리서 8:12,13
12 내가 저희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저희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13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가는 것이니라
12.For I will forgive their wickedness and will remember their sins no more."
13.By calling this covenant "new," he has made the first one obsolete; and what is obsolete and aging will soon disappear.
▶해석
내가 저희 죄를 없이 할 때에 저희에게 이루어질 내 언약이 이것이라 함과 같으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