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IBT토플, 효율적으로 준비하려면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EBSlang ‘토플목표달성’, 맞춤형 토플강의 제공

상대적으로 어려운 어학시험으로 평가받는 토플은 크게 리딩과 리스닝, 스피킹과 라이팅으로 구분할 수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스피킹과 라이팅을 가장 어려워하는 편이다. 주로 리스닝과 리딩에 편중된 우리나라의 영어 교육 현실을 감안하면 충분히 이해할 만하다.

어렵다고 해서 피할 수는 없는 시험이 바로 토플이다. 유학은 물론이고 진학이나 취업 등에서도 토플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어려운 토플 시험, 그 중에서도 스피킹과 라이팅에서 원하는 점수를 얻으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PBT에서 CBT를 거쳐 IBT로 진화된 오늘날의 토플 시험은 점점 더 다양한 능력과 지식을 필요로 한다. 그만큼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부분도 세분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유명 어학원 등에는 비싼 강의료와 교재비에도 불구하고 토플 강좌를 들으려는 학생들이 넘치고 있는 이유다.

이런 가운데 EBSlang의 토플 전문 강의인 ‘토플목표달성(이하 플목달)’은 학생들의 부담을 최소화한 내실 있는 토플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플목달은 다양한 강의 커리큘럼과 현장감 있는 관리 감독을 통해 온라인 강의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학생 개인의 능력에 따라 맞춤형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초급 학습자들을 위한 65 LC/RC 코스는 기초 다지기 강의로 긴 지문을 쉽게 푸는 훈련과 긴 문장 듣기 훈련 등을 통해 토플에 대한 쉬운 접근법 제시하고 있다.

중급 단계인 65 SP/WT 코스는 스피킹 7회, 라이팅 7회의 총 14번의 1:1 첨삭으로 실전 적응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충분한 훈련을 통해 스피킹, 라이팅에 보다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토플 고급 단계인 90 코스의 경우, 유명 강사의 1:1 첨삭 20회 제공(Speaking / Writing), 각 강의별 리뷰 및 보카 테스트, Writing Preparation 강좌 개설 등을 통한 철저한 학습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 밖에 오프라인 못지 않은 개인별 첨삭 제공과 수강 인정 증명서 발급을 통한 자신만의 e-포트폴리오 작성 기회, 50% 환급 시스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져 오프라인 어학원 못지 않은 수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