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하랑의 힐링 메시지] 유전

오상아 기자  greaterjoy@naver.com   |  

간혹 진찰을 하다가 어떤 질환이 나오면 “우리 아버지(혹은 어머니)가 똑같은 병이었다”며 유전이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거꾸로 아이가 질환이 있으면 나 때문이라고 자책하시는 분도 있죠.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DNA가 그대로 전달되는 유전은 30%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서 70%는 충분히 예방되거나 고칠 수 있다는 뜻이죠.

유전 중에서 가장 중요한 유전은 생활환경과 생활습관의 유전입니다. 선천적인 유전 외에 나머지를 물려 준다면, 생활습관을 유전시키는 것이죠.

비만세포가 유전되는 것보다, 비만이 되게 하는 습관이 물려지는 것, 알레르기 체질보다는 알레르기 유발 환경을 물려주는 것이 더 큰 문제입니다.

혹여나 가족력이 있으시다면, 가족 전체가 일정하게 하고 있는 습관이 무언지, 그것이 타성에 젖어서 몸에 문제를 일으키는 건 아닌지 살펴보세요. 

그러니 이제 아플 때 부모님 탓하지 말기 바랍니다!

하랑한의원 박용환 원장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