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국교회들 “봉사, 하려면 제대로”

LA=김미란 기자  newspaper@chtoday.co.kr   |  

지역사회 섬김 위한 원스톱 센터 각광

▲프렌드십교회가 주민들의 필요를 해결해 주는 원스톱 센터를 준비 중에 있다.
▲프렌드십교회가 주민들의 필요를 해결해 주는 원스톱 센터를 준비 중에 있다.

미국 테네시 주에 위치한 중형급 교회인 프렌드십교회가 지역사회 주민들을 섬기기 위한 원스톱 센터를 준비 중에 있다. 교회측은 ‘임팩트 센터’라고 명명될 이곳에서 지역사회의 실질적 필요를 충족시켜 줄 뿐 아니라 희망까지도 전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 교회의 토드 스티븐스 목사는 “사람들이 피자를 먹고 싶을 때 도미노피자를 생각하고 전자제품을 살 때는 베스트바이를 찾듯, 희망이나 치유가 필요할 때는 우리 센터를 생각하길 바란다. 마치 ‘그래, 임팩트 센터는 날 도와 줄 수 있을 거야’라는 희망을 품게 만드는 것”이라고 했다.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관련 상담과 각종 수업이 제공된다. 가족을 위한 식탁을 고민하는 사람에게는 식료품이 제공된다. 중독, 경제적 위기, 우울증, 자녀 양육 등의 문제를 만난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사랑이 담긴 실질적 도움이 제공된다.

교회는 15 에이커의 부지를 마련하고 곧 3만5천 스퀘어피트 규모의 빌딩을 짓기 시작해, 201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교회는 30명에서 시작돼 7년 만에 1천 명으로 부흥하는 가운데 어린이 무료 돌봄, 자동차 오일 교환, 학용품 배부, 휘발유와 음식 제공 등 다양한 사회 봉사 사역을 펼쳐 왔다.

이 교회는 출석 교인의 90%가 주일을 포함해 일상의 삶 가운데 섬김과 사회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와 비슷한 사례로는 일리노이 주에 위치한 대형교회인 윌로우크릭교회가 지역사회의 수천 가정에 식료품 제공, 자동차 수리, 치과 및 안과 진료, 법적 지원 등을 하는 봉사 센터를 10년 간의 준비 끝에 지난 6월 개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