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김미란 기자

LA=김미란 기자

테네시주 프렌드십교회

요즘 미국교회들 “봉사, 하려면 제대로”

미국 테네시 주에 위치한 중형급 교회인 프렌드십교회가 지역사회 주민들을 섬기기 위한 원스톱 센터를 준비 중에 있다. 교회측은 ‘임팩트 센터’라고 명명될 이곳에서 지역사회의 실질적 필요를 충족시켜 줄 뿐 아니라 희망까지도 전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
케네스 배

억류된 케네스 배 구명 위해… 카터 전 美 대통령 방북할 듯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북한에 억류 중인 한인 시민권자 케네스 배(배준호) 씨의 구명을 위해 곧 방북할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카터 전 대통령은 북한을 방문하고 배 씨의 석방 문제를 협의하며 김정은을 만날 가능성도 추측되…

상원 포괄적 이민개혁법안 하원에서 좌초되나

상원을 통과한 포괄적 이민개혁법안이 하원 공화당 의원들의 강력한 반대로 연내 성사가 불투명해졌다. 공화당 하원의원들은 10일 열린 의원 총회에서 상원에서 통과된 법안을 하원에 상정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상원 이민개혁법안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불체자…
오드리 자비스, 신앙 박해

美 대학에서 “십자가 목걸이 하지 마” 논란

캘리포니아의 소노마주립대학교의 교직원이 파트타임 직원으로 근무하는 여학생의 십자가 목걸이 착용을 금지시켜 논란이다. 그는 “십자가 목걸이가 다른 이들에게 상당히 불편함을 줄 수 있다”는 이유를 댔다. 그러나 19세인 오드리 자비스 양은 십자가 목걸…
톰 S.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

설교, 길다는 사람은 있어도 짧다는 사람은 없다

목회자의 설교가 개신교회 예배의 가장 주된 요소이며 또 교회의 건강과 영적 생명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친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런데 이에 대해 유명한 기독교 저술가이자 라이프웨이리서치의 대표인 톰 라이너 박사는 “목회자들이 보통 몇 분을 설교하…
마르코 루비오

루비오 상원의원 “내 정치 여정은 하나님 계획 안에”

2016년 차기 대선에서 공화당 측의 강력한 대선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이 “나의 정치 여정은 하나님께서 이미 계획해 놓으셨다”며 강한 신뢰를 보냈다. 이민법 개혁 이슈와 관련된 그의 활동이 차기 대선에서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겠느냐…

릭 워렌 “지도자가 자신의 약함 무시하는 건 위선”

새들백교회의 담임이자 베스트셀러 <목적이 이끄는 삶>의 저자인 릭 워렌 목사가 "약함을 통한 리더십(How to Lead and Preach Through Your Weaknesses)"이라는 주제로 칼럼을 발표했다. 그는“최근 리더십에 관한 책들은 그것이 기독교적이건 세속적이건 간에 ‘자신감을 가…

동성결혼 반대하던 프랑스 노인, 노트르담성당에서 자살

프랑스 파리의 관광 명소인 노트르담 성당에서, 동성결혼 합법화에 반대하던 78세 노인이 권총으로 자살했다. 도미니크 베네 씨는 21일 오후 4시경(현지시각) 성당에 들어와 자신의 입에 권총을 겨누고 방아쇠를 당겼다. 그가 왜 공개적인 장소에서 자살을 시도…
빌리그래함 복음주의협회,

텍사스 토네이도 피해에 빌리그래함구호팀 즉시 파견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 산하의 긴급구호팀이 시속 2백 마일의 토네이도로 인해 피해를 입은 텍사스 그랜베리로 파견됐다. 사고가 발생한지 이틀 만이다. 이 지역에서는 현재까지 6명이 사망하고 1백여 명 이상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실종자도 7명 있어 …

로드아일랜드 주 상원도 동성결혼 합법화 승인

지난 22일(현지시각) 네바다 주 상원이 동성결혼 합법화를 위한 논의를 시작한 이후, 화요일에는 로드아일랜드 주 상원이 동성결혼 합법화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 로드아일랜드 주 상원 법사위원회는 주 헌법이 규정하고 있는 결혼에 대한 규정에 동성 간의 결합…
미교협, 윤선아,

미교협 윤선아 사무국장 “한인 권익 위해 헌신”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이하 미교협)의 이사진은 미교협 사무국장에 윤선아 씨를 선임하였다고 발표했다. 윤 신임 사무국장은 2013년 3월 15일부터 임기를 시작했다. 미교협은 이민 개혁 및 이민자 권익, 웰페어 개혁과 사회 보장 등의 다양한 이슈에 걸쳐 전…

메간 폭스 “방언 기도는 성령의 증거” 고백

영화 트랜스포머의 주연 배우 메간 폭스가 미국의 주류 패션잡지 에스콰이어 2월호에서 자신의 교회 생활과 방언에 관해서 언급했다. 그녀는 브라이언 오스틴과 결혼한 이후, 지난 9월 아들을 출산하고 교회 생활을 삶의 최우선에 두고 있다고 했다. 이 잡지에 따…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