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표인봉 집사,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돼

김신의 기자  7twins@naver.com   |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한 표인봉. ⓒ밀알복지재단 제공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한 표인봉. ⓒ밀알복지재단 제공

개그맨이자 SM아트컴퍼니 대표인 표인봉이 17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표인봉은 지난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안산시 장애인복지관 및 밀알복지재단 산하기관 공동주관으로 열린 ‘안산밀알콘서트’에서도 사회를 맡았었다.

표인봉은 “평소 장애인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할지 막연하던 중에 이렇게 밀알을 만나게 되었다”며 “홍보대사라기보다 한 명의 밀알인으로서 활동을 펼쳐나가고 싶다”고 했다.

이에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연예인 봉사단 지하트(Gheart)로 활동하는 등 평소 나눔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 온 표인봉 씨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밀알인의 한 사람으로서, 장애인들의 인권과 복지를 위해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밀알복지재단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겸손, 정직, 존중, 옹호, 사랑을 갖고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꿈꾸며, 현재 국내 48개 산하시설, 해외 21개국에서 다양한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전개 중이다.

▲지하트(Gheart) 멤버인 표인봉, 공휘, 정지민, 조아영, 이민용이 밀알심장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했다. ⓒ지하트 SNS

▲지하트(Gheart) 멤버인 표인봉, 공휘, 정지민, 조아영, 이민용이 밀알심장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했다. ⓒ지하트 SNS

한편 표인봉은 ‘하나님을 우선순위로 두는 삶’에 대해 간증하는 등 교회 집사로서 꾸준한 신앙을 보이고 있다. 그가 활동하고 있는 지하트(GHeart)는 ‘God's Heart’의 줄임말이자 우즈베키스탄어로 ‘관심’이라는 뜻으로, 심장병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결성된 연예인 봉사단이다. 지하트의 멤버로는 아이돌 레드애플 출신의 가수 이민용, KBS 개그우먼 정지민, 소치올림픽 공식 가수인 공휘, 세븐블루스의 보컬 조아영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2024 기독 출판 도서 신간

“개별 약진 있지만, 전체 판 바꿀 작가와 시도는 아직…”

박영선, 루이스, 팀 켈러 등 스테디셀러 베스트 상위권에 10위 내 신간 과반수 고무적 기독 출판인들과 함께 2024년 기독 출판계 주요 키워드들을 돌아보고, 2025년 트렌드를 예측했다. 출판인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지나간 2024년과 다가올 2025년 주요 키워드는 △…

헌법재판소

보수 기독교계 “탄핵심리 계속하면 무서운 시민 저항 일어날 것”

보수 기독교 단체들이 13일 “헌재는 탄핵심리를 당장 기각하라”는 제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수교단총연합회, (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 기독교총연합회 및 전국기…

윤석열 구속영장 서부지법

“서부지법 사태, ‘토끼몰이 수사’이자 검경의 국가 폭력”

토끼몰이 과잉수사 진상조사위원회(위원장 권용태 목사, 이하 조사위)가 13일 경찰과 검찰의 과잉수사에 대한 강력 항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조사위는 이 성명에서 “서부지법 폭력 사태를 빌미로 경찰과 검찰이 단순 참가자들을 ‘법원침입 폭도집단’으로 둔갑…

탁영철

“교회, 일 시키려는 목적으로 ‘싱글’에 다가가면 안 돼”

“싱글 미니스트리가 가장 잘 정착돼 있고, 이로 인해 교회의 중흥기를 맞는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미국입니다. 1970년대 후반 존 트라볼타가 무대에서 춤을 추고 있는 동안(뮤지컬 영화 ), 미국교회는 골머리를 앓았습니다. 이혼율은 증가하고, 경력을 중시하는 …

언더우드 아펜젤러

합동·통합·기감, 선교 140주년 연합대회 어떻게 준비하나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통합과 기독교대한감리회가 함께 한국 기독교 선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연합대회를 오는 4월 3일 서울 새문안교회에서 개최한다. 각 교단의 행정 및 선교 책임자들로 구성된 준비위원회는 지난 1월 8일(수)과 2월 4일(화), 각각 예장 통합과 …

조나단 웡

홍콩 목회자 “한국교회, 우릴 보고 사명 일깨우길”

2020년 국가보안법 제정 이후 부당함 맞서던 시위 강제 중단 자유와 인권, 복음 수호 위해 단결해 기도와 실천 대응해야 자유와 민주주의를 잃은 홍콩의 조나단 웡 목사가 공산권과 싸우는 한국교회를 향해 미국에 있는 정윤명 글로벌국제선교회 창립자 겸 회장…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