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 박신혜 ‘5대째 기독교’… 부모도 교회서 만나 결혼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배우 박신혜. ⓒ박신혜 인스타그램

▲배우 박신혜. ⓒ박신혜 인스타그램

배우 박신혜 씨가 SBS 드라마 '닥터스'에서 유혜정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박신혜 씨의 신앙과 봉사활동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박신혜 씨는 닥터스에서 엄마의 죽음과 아버지의 재혼 후 마음의 문을 닫은 채 반항기 가득한 학창시절을 보내다 사명감 넘치는 의사로 열연중이다.

실제로도 박신혜 씨는 훈훈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 씨의 가족은 5대째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부모도 교회에서 만나 결혼했다. 그녀는 교회에서 주최하는 해비타트 집 짓기 봉사에도 자주 참석해왔고, 성인이 된 후에는 생일이 돌아오면 가족과 함께 '밥퍼' 봉사를 했다고.

최근에는 박신혜 씨가 아프리카 가나의 신혜센터에 이어 필리핀 마닐라에도 신혜센터를 건립할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센터 건립에 앞서 1:1 결연을 맺고 결연 아동의 집을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고 한다. 

또 150여 명의 아동을 점심식사에 초대해 특식을 배식하고 센터 건립에 앞서 건축 기념식도 가졌다. 앞으로 지어질 신혜센터는 기아대책 결연아동센터와 함께 지역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