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올림픽, 김장훈 입장 취소 “참석하지 못하게 된 것보다…”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가수 김장훈. ⓒ김장훈 페이스북

▲가수 김장훈. ⓒ김장훈 페이스북


‘옛날에는 자신이 하려고 했었고, 지금은 하나님의 이름을 빛내기 위해’ 많은 봉사와 나눔을 선보이는 ‘기부천사’ 가수 김장훈 씨가, 남수단 선수단과 함께 입장하기로 예정됐던 2016 리우올림픽 개막식 입장이 취소됐다.

IOC가 선수단인원에 대해 대체적으로 코치진과 임원들의 숫자를 2분의1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임원 수 제한에 따라 부득이하게 김장훈 씨의 2016리우올림픽 개막식입장이 불발된 것이다.

이에 김장훈 씨는 "참석하지 못하게 된 것보다 남수단의 자국 내 상황이 친구로서 더 걱정이다"라며 "내전으로 앓고 있는 나의 친구들, 이번 올림픽을 통해 조금이나마 용기와 기쁨을 얻기를 바라며 내전이 끝나는 대로 2차 아프리카피스콘서트를 열기로 하자"고 밝혔다.

그간 김장훈 씨는 신생독립국인 남수단을 2016리우올림픽에 출전시키기 위해 남수단의 진정한 친구로서 글로벌 나눔을 진행해왔다. 올림픽위원회 부회장인 임흥세 감독과 8종목을 구성하여 IOC에 가입시키고 남수단 코치진 19명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24일간 선진 코칭시스템을 전하는 등 남수단 주바에서 아프리카피스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한편 김장훈 씨의 어머니인 이성애 목사는 이 땅의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은혜 안에 꿈꾸고 지지 받으며 자라나도록 청소년들의 부흥을 꿈꾸며, 십대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청소년민간단체 ‘꾸미루미’ 및 십대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성산생명윤리연구소

“망원경·현미경 발전, 진화론 허상 밝혀내는 중”

인본주의 매몰된 세계관 수정을 기독교 세계관과 삶으로 열매를 진화론 과학주의는 무신론 이념 생명 발생 불가능: 하나님 창조 지질연대표 잘못돼 사라지는 중 과학=진리 아님 성도들에 알려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홍순철)는 지난 4월 12일 오후 ‘기독…

모세 파라오 바로 십계

성경 속 ‘빌런’, 나에겐 걸림돌 아닌 디딤돌 될 수 있다

성경 속 빌런, 구분하기 쉬워 비판적으로 성경 읽고 생각을 빌런 생각 지점, 일상에서 찾기 실수 유형 찾아내 해결책 적기 “악이란 시스템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철학자 한나 아렌트의 정의이다. 그가 나치 친위대 중령 아돌프 아이히만의 재…

영화 예수

영화 ‘예수’, 2,200번째 언어로 번역·상영돼… 세계 최다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위치한 크루(Cru) 소속 사역 단체인 ‘예수 영화 프로젝트’(Jesus Film Project)가 영화 ‘예수’를 2,200번째 언어로 상영하는 이정표를 세웠다. 최신 버전은 서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에서 사용되는 쿨랑고어의 방언인 부나(Bouna)어로 번역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