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실직·배고픔… 게으름이 가져다주는 3가지 위험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Pixabay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게으름이 가져다주는 3가지 위험’에 대해 다뤘다.

크리스천투데이는 “사람들은 흔히 게으름은 쉽게 바꿀 수 없는 것으로 여기며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에게 심각한 대가를 치르게 한다. 하나님의 은혜로 결단하지 않는 한 우리 모두는 게으름의 희생양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게으름이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 이해하고, 게으름에 빠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성경에 기록된 ‘게으름에서 오는 3가지 위험’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첫째, 게으름은 당신을 가난하게 한다.

좋은 음식, 좋은 집, 좋은 옷, 수십 기가 바이트의 빠르고 편한 모바일 인터넷 환경을 끊이지 않게 누리기 위해서는 결코 게을러서는 안 된다. 게으르게 되면 우리의 삶은 가난해진다. 삶을 즐기기만 하고 노동의 가치를 무시하며, 가진 것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부모로부터 받은 풍부한 유산을 쉽게 잃어버리는 이야기를 우리는 보고 들어왔다. 애석하게도 부모가 수년 간 일하며 그들을 위해 저축한 것들도 삽시간 무용지물이 되어 버린다.

“손을 게으르게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자는 부하게 되느니라. 여름에 거두는 자는 지혜로운 아들이나 추수 때에 자는 자는 부끄러움을 끼치는 아들이니라”(잠 10:4~5)

둘째, 게으름은 당신의 직장을 잃게 만든다.

남부럽지 않는 직장을 가지기 원하는가? 또한 평생직장이 되기 원하는가? 그렇다면 게으르지 말라. 어떠한 고용주도 자신이 고용한 사람들이 게으르기를 원치 않는다.

“게으른 자는 그 부리는 사람에게 마치 이에 초 같고 눈에 연기 같으니라”(잠 10:26)

셋째, 게으름은 먹을 수 있는 권리도 빼앗아 간다.

강렬한 말이다. 당신이 고용주로서 게으른 고용인들이 많은 보수를 지급 받기 원한다면 허락하겠는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이와 같이 우리가 게으르다면 풍부하게 먹을 수 있는 권리도 없는 것이다.

“우리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도 너희에게 명하기를 누구든지 일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게 하라 하였더니”(살후 3:10)

“여호와께서 의인의 영혼은 주리지 않게 하시나 악인의 소욕은 물리치시느니라”(잠 10:3)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바이어하우스학회

“북한 열리면, 거점별 ‘센터 처치’ 30곳부터 세우자”

지하 성도들 단계적 준비시켜 각 지역별 사역 감당하게 해야 과거 조선족 교회 교훈 기억을 자치·자전·자립 네비우스 정책 주신 각 은사와 달란트 활용해 의료와 복지 등으로 회복 도모 제10회 바이어하우스학회(회장 이동주 교수) 학술 심포지엄이 4월 11일 …

이세종 심방

“심방, 우리 약점 극복하게 하는 ‘사역의 지름길’”

“열 번의 단체 공지보다 한 번의 개인 카톡이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문자보다 한 번의 전화가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전화보다 한 번의 심방이 더 효과적이다.” ‘365일 심방하는 목사’ 이세종 목사의 지론이다. 저자가 시무했던 울산교회 고등부는 심방을 …

대한성서공회

지난해 전 세계 74개 언어로 성경 첫 번역돼

성경전서는 총 769개 언어 번역 아직 전체 48% 언어 번역 안 돼 새 번역된 74개 언어 중 16개는 성경전서, 16개 신약, 42개 단편 2024년 말 기준 세계 성서 번역 현황이 발표됐다. 전 세계 총 7,398개 언어 중 성경전서는 769개 언어로 번역됐고, 지난 1년간 74개 언어로 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