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북한인권정보센터, 이슈브리프, 북한군,

(사)북한인권정보센터 “러-우 전쟁 파병 북한군, 현대판 노예”

北의 러-우전쟁 개입: 침략에 대한 국가적 책임 논의 필요 북한군, 해외 노동자와 마찬가지로 정권에 90% 수익 송금 강제 징집 및 경제적 착취당하고 생명 존중받지 못한 상황 헌법 따른 대한민국의 책무, 국제법에 따라 송환 요청 필요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
덴젤 워싱턴, 목사 안수

할리우드 배우 덴젤 워싱턴, 목회자의 길로

할리우드 배우이자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덴젤 워싱턴(Denzel Washington·69)이 최근 뉴욕시의 한 교회에서 세례를 받고, 또한 공식적으로 목회자가 됐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2’의 주인공이기도 한 그는 뉴욕 동부에 위치한 ‘퍼스트 쥬리스딕션 처치 오브 갓 인 크…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中, 이른비언약교회 왕이 목사 체포 6주년에 지도자 9명 또 구금

2018년 12월 9일, 청두시 ‘이른비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 왕이(Wang Yi )목사와 교인 100명 이상을 체포한 중국 당국은 해마다 12월 9일이 되면, 연례 행사를 치르듯 이른비언약교회 지도자들을 구금했고, 올해에도 9명을 구금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
인도 마니푸르주 학살, 기독교인 난민

전 세계 198개국 중 192개국서 종교인 박해 발생

세계적으로 종교인들을 향한 적대 행위가 증가하고 있다는 새 보고서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퓨리서치센터는 최근 “정부들에 의한 종교 제한은 2022년에도 전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198개국…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부르키나파소, 기독교인

니제르·말리서 지하디스트 등 공격으로 민간인 48명 사망

니제르에서 어린이를 포함해 민간인 최소 39명, 말리 중부에서 마을 주민 9명이 무장 세력에 의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또 부르키나파소 국경 근처의 리비리에서는 21명이, 코코루에서는 18명이 사망하는 끔찍한 비극이 발생했다. 니제르 국방부에 따르면, 사…
독일 테러, 마그데부르크

독일 복음주의 교계, 테러 희생자들 위한 애도와 위로 성명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각) 독일 마그데부르크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테러 사건이 발생하자, 독일복음주의교회협의회(EKD) 의장인 키르스텐 페어스(Kirsten Fehrs) 주교와 독일주교회의 의장인 게오르그 베칭(Georg Bätzing) 주교가 공동 성명을 통해 애도를 표했다. 이들…
독일 테러,

독일서 차량 돌진 테러 발생… 5명 사망, 200여 명 부상

독일에서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5명이 숨지고 200명 이상이 다쳤다. 용의자는 독일에서 20년 가까이 거주해 온 반이슬람·극우 성향의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이민자로, 독일 정부의 포용적 난민 정책에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 당국에…
파투마

소말리아 여성 기독교 개종 후 남편에게 구타당해 피신

모닝스타뉴스(MSN)는 최근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했다는 이유로 남편에게 구타를 당한 후, 어린 두 자녀를 두고 가정을 떠나야 했던 한 소말리아 기독교인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파투마(Fatuma·30)는 10월 15일 소말리아 북서부 지역의 한 마을에서 열린 지하교…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

무슬림에 강제 개종 및 결혼한 파키스탄 소녀 극적 구출

파키스탄에서 무슬림에게 강제로 개종당하고 결혼한 한 소녀가 최근 구출됐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모닝스타뉴스(MSN)에 따르면, 15세 소녀 무스칸 살만(Muskan Salman)은 지난 3월 11일(이하 현지시각) 신드주 바딘구의 외딴 마을에 있는 집에서 납치됐다. 그…
미들턴로타리클럽, 네티비티, 성탄,

英 시내 중심가 성탄 전시물, 시위대에 의해 파괴돼

영국의 시위대가 시내 중심가에 설치된 성탄 전시물과 일부 인형을 파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섬김으로 현재 복원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국과 아일랜드의 국제 로타리에 소속된 비영리단체 ‘미들턴로터리클럽’(Mid…
 세인트오거스틴대학교 전경.

美 성공회 계열 흑인대학, 재정난으로 인가 취소 후 항소 나서

미국에서 오랜 전통을 지닌 흑인대학이 재정난으로 인가를 취소당한 후 항소에 나섰다. 남부대학및학교협회(The Southern Association of Colleges and Schools Commission on Colleges, 이하 SACSCOC) 대학위원회는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총회에서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의 미국성공…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