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콜로세움, 기독교인 박해, 아시아 비비,

유럽서 박해받는 기독교인 위한 ‘붉은 수요일’ 진행

오는 27일(이하 현지시각) 유럽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신앙 때문에 박해받는 수백만의 기독교인을 기념하는 붉은 조명이 건물마다 설치될 예정이다. 이른바 ‘붉은 수요일’은 가톨릭 자선단체인 ‘에이드투더처치인니드’(ACN)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로서 올해는 …
미 국회, 의회,

美 하원, 북한인권법 재연장 승인… 찬성 335, 반대 37

미국 하원이 약 2년 전 만료된 북한인권법을 연장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미 하원은 11월 20일(이하 현지시각) 열린 본회의에서 북한인권법 재승인 법안을 이날 첫 번째 표결 안건으로 올려 찬성 335표, 반대 37표로 가결했다. 미국은 2004…
신바람 힐링, 기독문화선교회

(사)기독문화선교회, 12월 10일까지 임원 및 회원 모집

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 대표 서정형)가 2025년 (사)기독문화선교회 임원 및 회원을 모집 중이다. 기독문화선교회는 故 황수관 박사가 2004년 1월에 설립된 문화선교 단체로 2014년 5월 8일 종교법인 등록 및 '신바람' 상표 등록(특…
LittWorld 2024

국제 기독 출판 컨퍼런스, 11월 3-8일 멕시코에서 개최

국제미디어협회(Media Associates International, MAI)가 주관한 국제 기독 출판 컨퍼런스 ‘LittWorld 2024’가 지난 11월 3-8일 멕시코 푸에블라에서 “영향력을 지속시키는 출판”(Publishing for Lasting Impact)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참가자 중 절반 이상이 20~30대의 …
포르노

캐나다복음주의협 “포르노 사이트 연령·동의 검증 강화해야”

캐나다복음주의협회(이하 EFC)가 “포르노 플랫폼의 연령 및 동의와 관련된 검증 절차를 강화해야 한다”는 성명서를 의회에 제출했다. EFC는 10월 31일(이하 현지시각) 캐나다 하원에서 진행된 ‘사법 및 인권 상임위원회’에서 포르노 자료 관련 형법 개정안 ‘법…
미국 국기

“기독교인 유권자들, 美 대선 결과에 결정적 영향”

미국에서 기독교인 유권자들이 최근 대선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압도적 다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을 지지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애리조나기독교대학교(Arizona Christian University) 문화연구센터 조지 바나(George Barna) …
오클라호마주 라이언 월터스

美 오클라호마주, 공립학교에 킹제임스성경 500권 제공

미국 오클라호마주가 최근 공립학교의 대학과목 선이수제(Advanced Placement, AP) 수업을 위해 킹제임스(KJV)성경을 500권 이상 구매했다. 이 성경에는 미국의 국기에 대한 맹세, 독립선언문, 헌법, 그리고 권리장전이 포함돼 있다. 크리스천포스트(CP)는 “오클라호마주 …
웹사이트 디자인 회사 303 크레이티브 대표인 로리 스미스가 2022년 12월 5일 미국 대법원 밖에서 연설 중이다.

동성혼 웹사이트 거부 美 디자이너, 합의금 약 21억 받는다

미국 콜로라도주가 종교적 신념에 반하는 웹사이트 제작을 거부한 기독교인 사업주를 차별금지법 위반으로 고소했다가 합의금 150만 달러(약 21억 원) 이상을 지불하게 됐다. 미국 대법원은 지난해 디자인 회사인 ‘303 크리에이티브’(303 Creative)를 운영 중인 로리…
제자국제크리스천학교

“제자국제크리스천학교서 하나님 만난 후 평안 얻었습니다”

2012년 개교한 기독교 국제학교 ‘제자국제크리스천학교’(DISCIPLE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DICS)는 “기독교 가치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리더를 세운다”는 사명으로 기독교 인재 양성에 힘써 왔다. 현재 84명의 재학생과 30여 명의 교사들로 구성돼 있으며, 70명의 졸업…
네덜란드복음연맹

네덜란드 복음주의 지도자들, ‘복음연맹’ 필요성 재확인

미시네덜란드(MissieNederland·네덜란드복음연맹)가 지난 9월 300여 명의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5%가 대사명을 전진시키기 위해 여전히 복음연맹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시네덜란드와 40명의 복음주의 지도자들 간 …
D.MZ 어노인팅 축제

제2회 D.MZ 어노인팅 축제,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제2회 D.MZ(Dynamic MZ) 어노인팅 축제가 오는 11월 30일(토)부터 12월 1일(주일)까지 이틀간 오후 5시부터 신한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 날인 11월 30일은 다음세대를 위한 어노인팅 축제로 진행된다. 개그맨 오지헌, 개그우면 나현영(개콘)의 사회로 …
애리조나 카사 그란데에 있는 성 안토니오 파두아 가톨릭 교회 성소

美 애리조나주 100년 이상 된 성당, 방화 추정 화재 발생

미국 애리조나주의 한 오래된 성당에서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이 방화 용의자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고 나섰다. 크리스천포스트(CP)는 “10월 카사 그란데에 위치한 파두아의 성 안토니오 가톨릭교회에 화재가 발생해, 건물이 심하게 파손되고 교구민들은 지…
제4회 글로벌 멤버 케어 네트워크 컨퍼런스

선교사와 그 가족 지원 논의하는 국제 회의 개최

제4회 글로벌 멤버 케어 네트워크 컨퍼런스(GMCN)가 2024년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케냐의 나이로비에서 35km 떨어진 마안조니에서 개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에는 48개국에서 온 80명의 강사들을 포함해 350명 이상이 참석했다. 아…
낸시 메이스 미 공화당 하원의원.

美 의원, “생물학적 男은 의회 내 女 공간 출입금지” 법안 제출

미국의 낸시 메이스 공화당 하원의원이 최근 “생물학적 남성의 여성 공간 출입을 금지하는” 법안을 제출하자, 의회 내에서 최초로 트랜스젠더임을 밝힌 한 의원이 “극우 극단주의”라며 반발했다. 2020년부터 사우스캐롤라이나 1선거구를 대표해 온 낸시 메이…
니카라과 정권은 정부를 비판하는 교회와 종교 지도자들을 단속하고 있다.

니카라과, 가톨릭 주교회의 수장 추방… 종교 박해 확대

니카라과 당국이 가톨릭 주교회의 수장인 카를로스 에레라(Carlos Herrera·75) 주교를 추방했다. 니카라과 가톨릭교회와 긴밀한 관계를 맺어온 마르타 몰리나(Marta Molina) 변호사는 최근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추방은 갑작스러웠고, 지역 가톨릭 공동체는 충격…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