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캐나다 의회.

캐나다복음주의협회, 조기 총선 앞두고 기독교인 지침 제공

캐나다복음주의협회(EFC)가 오는 2025년 4월 28일 조기 총선을 앞두고 기도, 정치 참여, 교회의 법적 책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자료를 공유했다. 카니 총리는 지난 23일(현지시각) 오타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당하지 못한 무역 …
에녹 버크

英 법원, 성중립 대명사 거부 교사에 벌금 약 6천만 원 강제 징수

트랜스젠더 학생이 선호하는 대명사 사용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세 번째 징역형을 선고받은 영국의 한 교사에 대해 법원이 일부 벌금 (4만 유로, 약 6,380만 원) 강제 인출 명령을 내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버크는 현재 미납 벌금 79,100 유로(1억 2,600…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이슬람국가, 나이지리아서 ‘은밀한 지하드’ 중”

박해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CC)의 제프 킹(Jeff King) 회장이 “기독교인을 가장 많이 살해하는 국가는 북한이 아니라 나이지리아”라고 강조했다. 제프 킹 회장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급진적 이슬람주의자들은 기독교인을 북쪽에서 …
성당, 영국성공회, 윈체스터 성당, 교회, 성탄예배

영국인 58% “어린 시절 교회 다녔으나 현재는 무신앙”

미국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는 최근 보고서에서 “영국의 종교적 정체성이 변화를 겪고 있으며, 기독교인으로 자란 사람 5명 중 2명은 더 이상 신앙을 갖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적인 교회 출석률은 감소하고 있지만, 기독교는 오늘날 영국에…
미얀마 지진

미얀마 중부 강진 발생… 694명 사망·1,670명 부상

지난 28일 미얀마 중부 내륙에서 강진이 발생해 700여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29일(이하 현지시각) AFP통신에 따르면, 미얀마 군사정권은 이번 지진으로 694명이 사망하고 1,670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이는 군정의 수장인 민 아웅 흘라잉 최고사령관이 밝힌 전날 …
경북과 경남, 울산 일대 동시다발적 산불

美 국무부 “韓 산불 피해 애도… 주한미군도 도울 것”

미국이 27일(이하 현지시각) 한국 영남 지역에서 산불로 대규모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한 데 대해 애도를 표하고 지원 의사를 밝혔다. 미 국무부는 이날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내고 “미국은 (한국) 남동부 지역에서 지속되는 산불로 인한 비극적 희생과 막대한 …
어린이전도협회 파티클럽 전도 무료 강습회

한국어린이전도협회, ‘어린이날 파티전도 무료 강습회’ 개최

한국어린이전도협회는 4월 중순부터 어린이날 파티전도 무료 강습회를 전국 55개 지역에서 각 지회별로 진행한다. 어린이전도협회의 전도 프로그램 중 ‘파티전도’는 어린이날 파티전도와 크리스마스 파티전도가 있다. 어린이날 파티전도는 어린이날을 전후로 …
수단 교회,

수단, 두 달간 기독교인 19명 체포·구금… 체계적 박해 우려

수단에서 최근 두 달간 최소 19명의 기독교인들이 체포되면서 종교 탄압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 2월 수단 남부 마다니시에서 기독교인 19명이 군부에 의해 체포됐다. 이들은 2023년 초부터 수단 정부군(Sudan Armed Forces, 이하 SAF…
어웨이크닝 프로젝트

유럽 전역에 청년 지도자 세우는 ‘어웨이크닝 프로젝트’

유럽 전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복음주의 사역 네트워크인 ‘리바이브 유럽’(Revive Europe)이 올해 봄 런던에서 열리는 ‘어웨이크닝 프로젝트’ (Awakening Project)에 앞서 100명의 차세대 리더를 훈련하고 파송 중이다. ‘어웨이크닝 프로젝트’는 4월 30일부터 5월…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

美 국제종교자유위, ‘종교 박해 난민’ 정착 지원 촉구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지난 3월 25일(이하 현지시각) 발표한 2025년도 연례 보고서를 통해 종교 박해를 피해 도망친 난민들의 미국 정착을 촉구하고, 나이지리아의 종교 자유 침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별대사 임명을 권고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
상갈소망교회

상갈소망교회, 16년째 사랑의 쌀 2,000포 나눔 행사

상갈소망교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천국열쇠 사랑의 쌀 2,000포 나눔 행사”를 연다. 벌써 16년째 이어져 온 이 행사는 박영복 권사(강남순복음교회)와 상갈소망교회(백석)가 연합해 진행하고 있다. 박영복 권사 한 개인이 온전히 적금을 부어 헌신하는 …
영국 햄프셔 노우드초등학교, 부활절,

英 초등학교, ‘다양성’ 강조하며 부활절 행사 취소 논란

영국 햄프셔의 한 초등학교가 매년 진행해 온 부활절 행사를 ‘포용성과 다양성 존중’이라는 학교의 가치와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취소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스트레이 소재 노우드초등학교 스테파니 맨더(Stephanie Mander) 교장은 “앞으로 전…
중국어 성경

최초 중국어 성경, 영국서 약 1억에 낙찰

중국어로 된 최초의 완전판 성경이 경매에서 56,000파운드(약 1억 660만 원)가 넘는 가격에 팔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에식스주 첼름스퍼드의 옥스팜 중고서점에서 발견된 이 성경은 존 라사(John Lassar)와 조슈아 마샴(Joshua Marsham)이 번역해 1815년과 182…
성실기독공사, 십자가

“여름 장마철, 강풍과 비 대비해 노후된 교회 첨탑 정비해야”

행정안전부는 지난 19일 폭우에 대비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었다. 행안부 오병권 자연재난실장은 “전 세계가 이미 이상기후에 직면했고, 한국도 지난해 시간당 100㎜가 넘는 극한 호우가 다수 관측됐다”며 “여름철 자연재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