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란의 질주 운전자 구속기소…운전자는 '뇌전증 숨기고' 면허 갱신

채수진 기자  ace@chtoday.co.kr   |  

# 광란의 질주 운전자 구속기소 # 광란의 질주 운전자 구속기소

▲지난 7월 31일 오후 5시 16분쯤 부산 해운대문화회관 사거리에서 김모(53) 씨가 몰던 푸조(점선 안) 차량이 좌회전 신호를 기다리던 차량을 들이받은 다음 앞으로 튕겨나가 택시 등과 충돌하고 있다. ⓒ부산경찰청
▲지난 7월 31일 오후 5시 16분쯤 부산 해운대문화회관 사거리에서 김모(53) 씨가 몰던 푸조(점선 안) 차량이 좌회전 신호를 기다리던 차량을 들이받은 다음 앞으로 튕겨나가 택시 등과 충돌하고 있다. ⓒ부산경찰청

[크리스천투데이=사건사고] 두 달 전 부산 해운대에서 이른바 ‘광란의 질주’를 벌여 3명의 목숨을 앗아가고 무려 21명을 다치게 한 운전자가 구속된 상태에서 법의 심판을 받게 됐다.

부산지방검찰청 동부지청은 10일 사고 운전자 김모(53) 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전문가들은 “사고 당시 운전자가 의식이 있었다”고 의견을 내 이를 참고해 운전자 김 씨를 재판에 넘겼다.

앞서 김 씨는 지난 7월 31일 오후 5시 16분쯤 부산 해운대구에서 1차 접촉사고를 낸 뒤 멈추지 않고 교차로 3곳의 신호를 무시한 채 차선을 바꿔가며 시속 100㎞ 이상의 속도로 달렸다. 이어 사거리에서 좌회전 신호를 기다리던 차량을 들이받고 앞으로 튕겨나가며 3명이 숨지고 21명이 다치는 7중 추돌사고를 냈다.

김 씨는 검찰 조사에서 “사고 당시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했지만, 이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김 씨가 사고 당일 뇌전증(간질)약을 먹지 않아 발작이 있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운전자가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운전하면서 사고를 낸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했다.

앞서 경찰은 김 씨가 뇌전증을 숨기고 지난 7월 면허를 갱신한 것을 확인해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도 적용했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