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힙합스타' 비와이, 콘서트서 '진짜 믿음' 전하다

채수진 기자  ace@chtoday.co.kr   |  

믿음은 안 보이는 것을 진짜 내가 보는 것처럼!"

▲지난 17일 대전에서 여린 '쇼미더머니5 콘서트'에서 비와이 '진정한 믿음이 무엇인가'에 대한 설교를 전했다.  ⓒ인스타그램(bobbyji1) 영상 캡처
▲지난 17일 대전에서 여린 '쇼미더머니5 콘서트'에서 비와이 '진정한 믿음이 무엇인가'에 대한 설교를 전했다. ⓒ인스타그램(bobbyji1) 영상 캡처

[크리스천투데이=문화] '크리스천 힙합스타' 비와이(BewhY·본명 이병윤)가 콘서트 중에도 관람객들을 향해 '진정한 믿음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교(?)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지난 17일 오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쇼미더머니5 탑6+일리네어 대전 콘서트>를 관람한 한 팬이 다음날인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bobbyji1)에 '비와이 믿음 설교'라는 멘트와 함께 올린 영상을 통해 확인됐다.

이 영상에서 비와이는 "(믿음은 그런 게 아니에요) 예를 들어서 이 분이 셀카봉을 들고 있다. 이걸 내가 믿어. 그런데 이건 '믿음'이 아니에요. 그냥 '아는 거, 아는 거'에요. 이건 사실이잖아"라며 "그런데 믿음은 안 보이는 것을, 안 보이는 것을 '진짜 내가 보는 것처럼 (여기는 것)... 그게 믿음이에요"라고 강조한다.

비와이는 계속해서 자신의 믿음에 대한 설교를 이어갔다. 이번엔 <히브리서 1장1절> 말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를 인용한 것이다.

비와이는 "그래서 성경에 이렇게 말해요.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상' 내가 어떤 것을 바라는데 그것의 '실제 상태'"라고 설명하면서 "사전에서는 이렇게 안 나와요. 믿음은 '어떤 사실이나 사람을 믿는 마음...이런 식으로 나온다"고 덧붙였다.

▲지난 17일 대전에서 여린 '쇼미더머니5 콘서트'에서 설교(?) 중인 비와이. ⓒ인스타그램(bobbyji1) 영상 캡처
▲지난 17일 대전에서 여린 '쇼미더머니5 콘서트'에서 설교(?) 중인 비와이. ⓒ인스타그램(bobbyji1) 영상 캡처

이 같은 비와이의 진지한 설교 같은 이야기를 들은 한 관람객은 "목사님이야!"라고 감탄했고, 비와이의 설교(?) 사이 사이에 다른 관람객들도 "아멘!"이라며 화답하며 함께 웃기도 했다.

그동안 비와이는 매회 화제를 모았던 Mnet의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5>에서 매 곡마다 자신의 신앙에 대해 진솔하게 전하며 관객들은 물론 국민적인 호응을 얻었다.

▲한국 대표 찬양사역자 뉴사운드교회 천관웅 목사.  ⓒ크리스츤투데이 DB
▲한국 대표 찬양사역자 뉴사운드교회 천관웅 목사. ⓒ크리스츤투데이 DB

이에 대해 고등학교 시절 비와이에게 영감 준 '롤모델' 천관웅 목사님도 얼마 전 한 <크리스천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평가했다.

"비와이의 랩, 구체적으로는 그 가사를 통해 한 가지 깨닫게 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소통에 대한 것인데요. 사실 전 '하나님'이나 '예수님' 같은 원색적 단어를 가지고는 요즘 젊은이들과 소통하기 어렵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비와이의 랩은 그렇지 않았죠. 그걸 보며 느꼈어요. 나의 고백이 가짜가 아닌 진짜라면, 그 가사가 원색적이든 아니든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것을!"

천 목사의 이 같은 평가처럼 비와이는 지금도 끊임 없이 이 땅의 젊은이들과 소통하며 진정한 믿음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