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오빠' 비와이 "교회 새내기 모임에 굉장히 예쁜 친구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래퍼 비와이(BewhY)가 '교회 오빠' 면모를 드러냈다.

비와이 씨는 11일 오후 11시 방송된 MBC TV '라디오스타'의 '괴물은 모두가 알아보는 법'에 래퍼 딘딘·지조, 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로제와 함께 출연해 5년 사귄 여자친구와의 첫만남을 털어놨다.

그는 "미술 하는 여자친구를 첫눈에 보고 반했다"며 "교회에서 만났는데 이제 5년 됐고,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제 계기에 대해 비와이는 "교회에서 새내기들 모임을 했는데, 그때 굉장히 예쁜 친구가 있더라"며 "새내기 환영회에 씨잼이랑 같이 갔는데 보고 반해서 담아두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느 날 예배를 드리고 일어나서 가는데 단발로 잘랐더라. 그 순간 세상이 까매지고 그 친구만 빛이 났다"며 "첫눈에 반해 4개월 짝사랑하고 연애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제목의 책을 읽은 뒤, 꿈을 이루려면 되고자 하는 사람처럼 행동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동경하던 YG엔터테인먼트 사옥을 가게 됐으며, 우연히 내부에도 들어가게 됐다고 한다.

비와이는 인천 주안장로교회에 출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신앙적 정체성과 고민을 담은 솔직한 가사로 기독교인들은 물론,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