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의 기부로 돌아본 ‘가장 무거운 상자’ 베이비박스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발견된 아기, 지난해 누적 1천명 넘어서… “다시 가정이 선물되길”

▲베이비박스 영아수가 누적 1,000명을 넘어섰다.(2016년 기준) ⓒKBS1화면캡쳐

▲베이비박스 영아수가 누적 1,000명을 넘어섰다.(2016년 기준) ⓒKBS1화면캡쳐

크기는 작지만,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상자’로 불리는 ‘베이비박스’. 이곳에서 발견된 어린 생명이 지난해 누적 1천 명을 넘어섰다.

베이비박스는 신원을 노출할 수 없고, 부양능력이 없는 부모가 아이를 사망에 이르게 하거나, 갓 태어난 아이를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리는 등의 문제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베이비박스는 유럽을 중심으로 독일 99곳, 폴란드 45곳, 체코 45곳, 이탈리아 8곳, 헝가리 26곳 등에 다양한 이름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한국은 이종락 목사(주사랑공동체 담임)에 의해 2009년 설치되었다.

인구 약 8,100만 명인 독일의 경우, 전국에 설치된 베이비박스 99개에서 1년에 총 30명 내외의 어린아이들이 발견되지만, 5,100만 인구인 우리나라의 경우 최근 한 베이비박스에서 2일에 1명꼴로 아기들이 발견되고 있어 그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베이비박스에 들어오는 아이의 부모 대부분이 10대이기에 70~80%는 출생신고도 없이 보내져 입양특례법에 따라 입양도 불가능하다. 상담과 설득 등으로 마음이 바뀌어 아이를 되찾아 가는 수는 약 15% 내외. 상담 후 보육원이 아닌 입양가정으로 가는 아이를 합하면 30% 내외다. 나머지 아이들은 교회에서 얼마간 머문 뒤 관할 보육시설로 보내진다.

▲가수 비와이와 션. ⓒ션 인스타그램

▲가수 비와이와 션. ⓒ션 인스타그램

한편, 가수 션은 “처음을 가장 뜻 깊고 값어치 있게 만들고 싶어서 판매금액 전액 10,172,000원을 ‘베이비박스’에 드린다”며 지난 2월 3일 ‘Northface upcycling(노스페이스 업사이클링) by Sean (The 1st project)’의 기부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션이 기부한 금액은 WHATeZIT 브랜드의 대표이자 모델인 가수 션이 ‘Jesus Christ Superstar’, ‘십자가’, ‘요한복음3장16절’ 등의 문구 및 문양으로 디자인한 옷을 판매해 번 것이다.

션은 “세상에서 태어나서 첫 시간들을 가정에서 보내지 못하는 아기들에게 작은 사랑으로 전해졌으면 좋겠다. 아기들이 아직 잘 모르겠지만 ‘너는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라고 노래해주고 싶다”며 “아기들에게 다시 가정이 선물되는 기적을 꿈꿔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대도시의 사랑법 방영 철회 촉구

“CJ·티빙, 동성애 미화 <대도시의 사랑법> 철회해야”

학부모 단체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CJ그룹과 TVING(대표이사 최주희)에 “동성애 미화·조장하는 드라마 방영 계획을 즉각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자녀사랑학부모전국연합과 다음세대청년연합 등 전국 119개 시민·학부모 단체들은 14일 서울시 중구 CJ그룹 본사…

썸네일 송지은 박위

박위-송지은, 축복 속 결혼… “작은 교회로 살아가겠다”

박위, 힘든 시기 새벽예배서 송지은 만나 “좌절하지 않을 수 있던 이유, 하나님” 송지은 “하나님 안에서 삶의 이유 찾아” 조정민 목사 “이 시대 참된 희망, 감동” 시크릿 출신 송지은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위가 최근 하나님 앞에 서약하고 부부가 됐다. …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석 결의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여하기로… “100만 모이면 대세 역전”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이하 수기총)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적극 참여를 결의했다. 수기총은 15일 오전 11시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 예루살렘예배당에서 ‘10.27 악법 저지를 위한 …

바이블 시네마 출판기념회

“기독교, 2천년간 계속된 공격에도 흥왕 비결은…”

기독교 위협하는 현대 4대 요인 회의·상대·계몽주의, 포스트모던 말씀 듣지 못하게 미혹한 공통점 신본주의와 인본주의의 사상전 인본주의, 다양한 색깔로 유혹해 야성 잃어버린 ‘순한 맛 한국교회’ 하나님 선물 ‘절대적 무기’ 필요 기독교 사상전사 …

연합 금식기도성회

10.27 앞두고 7끼 금식기도… “이 전쟁 반드시 이겨야”

‘차별금지법 통과 이후’ 생각 않아… 무조건 막는다 우리가 땀 흘리지 않으면 자식들은 피 흘리게 될 것 동성애 반대 위해 몇십만 몇백만 모이는 나라 없어 시대 분별하고 주님 편에 서, 골든타임 놓치지 말길 10월 27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리는 ‘한국교…

기장

기장 목회자들도 ‘10.27 연합예배’ 참여 선언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 목회자·평신도 모임인 ‘동성애·동성혼 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동참을 선언했다. 위원장 김창환 목사는 지난 15일 “기독교 안에서 진리를 훼손하는 무리들로 인해 안타까…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