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결혼정보회사 특집]
인륜지대사(人倫之大事)중 하나인 결혼은 제2의 인생 행복을 향한 첫 걸음이다. 첫 걸음을 어떻게 시작하는지에 따라 한 집안의 행복지수는 결정된다. 때문에 누구를 어떻게 만나느냐가 행복을 결정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다.
특히 프라이드가 중요한 상류층에게 결혼은 또 다른 영역 확대의 수단이며 이는 이 사회를 밝게 해주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으로 해석된다.
국내에서 차별화된 프리미업급 결혼정보를 바탕으로 자산가, 사회고위층, CEO, 전문직 등의 상류층 결혼 성사를 이끌어 내고 있는 노블레스 수현(대표 경증수)은 업계 폐단을 없애고 정직하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으로 창업 이래 높은 성혼율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노블레스 수현의 큰 특징과 차별성은 기독교결혼정보회사로써 기독교인 회원 비중이 높으며, 정직한 경영과 많은 상류층 회원 확보에 있다. 우선 회사 이익을 위한 무분별한 회원 가입 유도 행위를 금지하고 3일안에 탈회금을 지급해야 하는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도 준수하고 있다.
또한 업체 대표, 부사장, 전산부장, CS센터장 등 대부분의 부서 관리자가 국내 최고 기업인 삼성 출신으로 이루어져 있고, 상류층 회원이 활동하는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수준 높은 회원들이 지속적으로 가입하고 활동하고 있으며 700여개 기업, 110만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국내 복지 기업 이지웰페어와 업무제휴를 맺고 대기업 및 공기업 임직원들에게 결혼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블레스 수현은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결혼정보업계에서 최초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진행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결혼서비스, 결혼상담 부분에 개발위원으로 선정돼 결혼정보에 대한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커플 매칭 매니저의 전문 지식을 정립하고 양성하는 국가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노블레스 수현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학습 모듈을 매니저부서에 적용 교육시킴으로써 업계 최저인 소비자피해건수를 1% 미만으로 달성할 수 있었으며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MOU를 체결하고 매월 한부모 가정 아이들에게 수익금의 일부를 후원금으로 지원하여 보다 나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노블레스 수현은 업계 최초로 국제경영대회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는‘2014~2016 스티비어워즈 국제비지니스대상(IBA)’ 3회 연속 수상을 비롯해 높은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편 기독교결혼정보회사로 널리 알려진 노블레스 수현은 특화된30~40대 재혼정보회사로도 각광을 받고 있으며 ‘결혼정보회사가입비 산출 서비스’, ‘결혼정보회사 추천회원 맞선이벤트’, ‘결혼정보회사등급표 및 후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클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