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폴라니 무슬림 목자들 400여명 기독교로 개종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박해로 악명이 높은 풀라니 무슬림 목자들 400여 명이 최근 기독교로 개종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9일(현지시간) 데일리포스트를 인용해 “극단주의 무슬림인 풀라니 목자들 400여 명이 기독교로 개종한 것은 그들의 과거 행적으로 봤을 때 매우 놀라운 일”이라며 “이 가운데 7명은 심지어 안수까지 받았다”고 전했다.

나이지리아 플라토 주 파니얌에서 COCIN 교회를 이끌고 있는 코퍼 세복 목사는 4월 30일 풀라니 개종자들과 만남을 가졌다.

세복 목사는 “풀라니 목자들의 회심은 종족에 속한 이들은 그리스도의 복음에 닿을 수 없다는 인식이 잘못됐음을 보여준다”면서 “구원받지 못한 이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이들에 대해 긍휼한 마음을 갖자”고 했다.

하산 모함마드 목사는 “하나님께서 이들에게 그리스도인으로서 새로운 삶을 주심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나이지리아 중부지역의 폴라니 목자들은 수천 명의 기독교인을 몰아내고 그들의 토지를 차지하며 유목을 해왔다. 이들의 습격과 위험은 나이지리아 테러단체인 보코하람보다 위협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극단주의 무슬림인 풀라니 목자들에게 희생된 이들의 시신을 묻고 있는 나이지리아 교인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극단주의 무슬림인 풀라니 목자들에게 희생된 이들의 시신을 묻고 있는 나이지리아 교인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십자가 십자가형 강도 고난 수난 가상칠언

고통, 의미, 상대주의… 현대인들 핵심 질문 답하는 ‘십자가’

십자가, 단순 역사적 사건 아닌 사랑·공의·지혜 완벽 조화 계시 인간 죄-하나님 거룩 간극 메울 유일 방법, 하나님 성품 드러내 변증학의 미래, 지적 논쟁 승리 아닌, 십자가 변혁 전인적 회심 십자가 중심 변증학 조슈아 채트로우, 마크 앨런 | 노진준 역 | 생…

조혜련 오십쇼

CGN <이스라엘로 오십쇼>, 미국 ‘크리스천 필름 페스티벌’ 2관왕

CGN이 제작한 성지순례 콘텐츠 가 3월 22일 미국 버지니아 주, 뉴포트 뉴스에서 열린 ‘크리스천 필름 페스티벌(Christian Film Festival, CFF)’에서 최우수 교육 영화상(Best Educational Film)과 최고 다큐멘터리상(Best Documentary)을 수상했다. 공식 상영작(Official Selection) 선정 후 …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도 경상도 일대 산불 긴급구호 출동

국내외 재난 및 재해가 있을 때마다 현장으로 달려가는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단장 조현삼 목사, 이하 봉사단)이 산불이 계속되고 있는 경상도 지역으로 향한다. 봉사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6일 저녁, 산불로 큰 피해를 입고 있는 경상도 지역으로 긴급하게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