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오픈힐링 1대1 전형상담’ 입시상담 진행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한남대 입학사정관실이 ‘오픈힐링 1대1 전형상담’을 진행 중이다. ⓒ한남대학교

▲한남대 입학사정관실이 ‘오픈힐링 1대1 전형상담’을 진행 중이다. ⓒ한남대학교

한남대 입학사정관실이 카페에서 고3 수험생들과 입시상담을 진행하는 ‘오픈힐링 1대1 전형상담’을 진행 중이다.

한남대는 1차로 지난 26일 서산 시내의 한 카페에서 지역 고등학생 100여명과 학부모, 고등학교 선생님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대1 전형상담을 진행했다.

한남대 측은 “기존의 부담스럽고 경직된 상담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장소를 특별히 카페로 정했다”고 밝혔다.

참석한 학생들은 대입전형(수시, 정시) 상담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방법 등 평소 궁금한 점들을 입학사정관들과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고, 행사에 참석한 대산고등학교 3학년의 한 학생은 “담임 선생님을 통해 이번 행사를 알게됐다. 기존의 상담과 다르게 정보를 강요하기보다 쌍방향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과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남대 공태환 입학사정관은 “수시를 앞두고 고민이 많을 학생들이 참여하여 진로 진학 상담과 힐링도 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한남대는 2차 ‘오픈힐링 1대1 전형상담’을 29일에 대전 은행동 카페에서, 3차는 9월 9 일 천안 신부동 카페에서 각각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