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 세계 3대 항산화식품, 카카오닙스의 놀라운 효능 체지방 분해와 콜레스테롤 배출

백아름 기자   |  

ⓒSOSO TV

ⓒSOSO TV

최근 '카카오닙스'가 떠오르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닙스는 아로니아, 강황과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꼽힌다.

초콜릿 원료가 되는 카카오콩을 건조시켜 로스팅한 후 껍질을 분리하고 잘게 분쇄한 게 카카오닙스다. 카카오닙스가 널리 알려진 이유는 카카오 열매를 주로 섭취하는 인디언들의 심장병 발생률이 낮다는 보고가 발표됐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닙스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카테킨 함량이 높다. 폴리페놀 함량은 녹차의 약 10배, 포도주의 약 3배, 카테킨 함량은 녹차 60배에 달한다. 이 폴리페놀 성분은 체지방 분해와 콜레스테롤 배출에 효능이 뛰어나다. 폴리페놀은 심혈관 질환과 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므로 당뇨 예방에 효능이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다.

최근 뮤지컬 배우 박소연은 TV 주치의 '닥터 지바고'에 출연해 11kg을 감량한 비결로 '카카오닙스 섭취'를 꼽았다. 그는 "운동을 한 후 요거트에 카카오닙스 가루를 올려 먹었다"고 했다. 또 그는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먹는 양이 줄고 씹는 맛을 느끼기 어려운데 카카오닙스는 씹는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카카오닙스는 바삭한 식감을 갖고 있어 호두나 아몬드처럼 그대로 씹어서 먹기에 좋다고 한다. 또 카카오닙스는 떫고 쌉사름한 맛을 갖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다양한 카카오닙스 음료가 출시돼 음료로도 마실 수 있고, 뜨거운 물에 카카오닙스를 넣고 우려서 차로 마셔도 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대도시의 사랑법 방영 철회 촉구

“CJ·티빙, 동성애 미화 <대도시의 사랑법> 철회해야”

학부모 단체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CJ그룹과 TVING(대표이사 최주희)에 “동성애 미화·조장하는 드라마 방영 계획을 즉각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자녀사랑학부모전국연합과 다음세대청년연합 등 전국 119개 시민·학부모 단체들은 14일 서울시 중구 CJ그룹 본사…

썸네일 송지은 박위

박위-송지은, 축복 속 결혼… “작은 교회로 살아가겠다”

박위, 힘든 시기 새벽예배서 송지은 만나 “좌절하지 않을 수 있던 이유, 하나님” 송지은 “하나님 안에서 삶의 이유 찾아” 조정민 목사 “이 시대 참된 희망, 감동” 시크릿 출신 송지은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위가 최근 하나님 앞에 서약하고 부부가 됐다. …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석 결의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여하기로… “100만 모이면 대세 역전”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이하 수기총)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적극 참여를 결의했다. 수기총은 15일 오전 11시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 예루살렘예배당에서 ‘10.27 악법 저지를 위한 …

바이블 시네마 출판기념회

“기독교, 2천년간 계속된 공격에도 흥왕 비결은…”

기독교 위협하는 현대 4대 요인 회의·상대·계몽주의, 포스트모던 말씀 듣지 못하게 미혹한 공통점 신본주의와 인본주의의 사상전 인본주의, 다양한 색깔로 유혹해 야성 잃어버린 ‘순한 맛 한국교회’ 하나님 선물 ‘절대적 무기’ 필요 기독교 사상전사 …

연합 금식기도성회

10.27 앞두고 7끼 금식기도… “이 전쟁 반드시 이겨야”

‘차별금지법 통과 이후’ 생각 않아… 무조건 막는다 우리가 땀 흘리지 않으면 자식들은 피 흘리게 될 것 동성애 반대 위해 몇십만 몇백만 모이는 나라 없어 시대 분별하고 주님 편에 서, 골든타임 놓치지 말길 10월 27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리는 ‘한국교…

기장

기장 목회자들도 ‘10.27 연합예배’ 참여 선언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 목회자·평신도 모임인 ‘동성애·동성혼 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동참을 선언했다. 위원장 김창환 목사는 지난 15일 “기독교 안에서 진리를 훼손하는 무리들로 인해 안타까…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