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와 민족을 위한 12시간 기도연합운동 ‘One Cry Pray for Korea 12시간 기도연합운동모임(이하 ‘원 크라이’)’이 정릉벧엘교회에서 1월 5일(금) 오후 6시부터 익일인 1월 6일(토) 오전 6시까지 진행된다.
이날 기도회는 아르곤 무용단과 서공예 뮤지컬팀이 ‘Pre-Ceremony’에 이어 오후 6시부터 ‘원 크라이’의 공식 일정이 시작되며, ‘집회를 위한 기도’를 시작으로 ‘부흥과 온전한 회개를 위한 기도회’,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 ‘가정회복을 위한 기도회’,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회’, ‘세상의 소망, 교회를 위한 기도회’, ‘예배회복을 위한 기도회’, ‘통일을 위한 기도회’, ‘디아스포라를 위한 기도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기도하는 시간 외에 경배와 찬양과 특송 시간도 마련돼 찬미워십(민호기 목사), CCM 가수 오은, Flow Worship(이선영 목사), 최인혁 전도사, 김브라이언 워십, 배재철 교수, C5(김대현 목사), 강찬, 이커브 미니스트리(전 디사이플스, 정신호 목사), 라엘&나오미, Life of Worship(히솝 전도사), 동방현주, 박철순 간사, 김정석 목사, R45(레베카 황 간사), 슈퍼스타K 박혜원, HOUSE WORHIP(양한나), 구현모, THE J WORHIP(사라), 정예진 등이 함께한다.
이외 정성진 목사, 김성현 목사, 이지승 목사, 양한나 선교사, 박동찬 목사, 강승범 목사, 박태남 목사, 이형노 목사, 김인중 목사, 조윤혁 목사, 김정석 목사, 최은성 목사, 임마루 전도사, 조지훈 목사, 유임근 목사도 함께 하며 스페셜 퍼포먼스로 오화평 트리오, 샌드아트 방용운 교수의 공연, 김종섭 목사의 특송이 준비됐다.
한편 ‘원 크라이’는 심장을 찢으며 애통해 하는 마음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눈물로 기도하고자 하나님이 주신 마음으로 연합해 세우게 된 기도운동의 정체성을 갖고,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집회를 갖는다.
하나, 2018년 신년에 나라와 교회를 하나님께 온전히 올려드리는 산 제사.
둘, 어떤 의도나 전략 없이 기도하고자 하는 순수 단체들이 모여 오직 나라와 교회를 위해 중보한다.
셋, 집회의 성격과 콘셉트는 오직 하나님만 높이고 그분을 드러내는 예배의 자리가 되게 한다.
넷, 나라의 문제들과 교회의 타락에 깊은 의식을 가지고 집중 기도한다.
다섯, 함께 모인 초교파적 성도들에게 현재의 사역자들이 진심 어린 고백과 예배진행으로 회개의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