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곡의 벽’ 찾은 펜스 부통령 “신성한 장소에서 기도하는 것 영광”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마이크 펜스 부통령. ⓒ페이스북

▲마이크 펜스 부통령. ⓒ페이스북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23일(현지시간) 유대인들의 성지인 예루살렘 ‘통곡의 벽’을 찾았다.

이스라엘 일간 하레츠와 더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현지 언론들은 펜스 부통령과 부인 카렌 펜스 여사가 예루살렘 구시가지에 있는 ‘통곡의 벽’을 방문했다.

유대인 전통모자인 키파를 쓰고 ‘통곡의 벽’을 찾은 펜스 부통령은 방명록에 “이 신성한 장소에서 기도를 하는 것이 큰 영광”이라며 “유대인과 이스라엘 국가에 항상 축복이 있기를”이라고 적었다.

펜스 부통령은 이 장소에서 약 10분 정도 머물렀고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들은 동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작년 5월 미국 현지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이곳을 방문한 바 있다.

통곡의 벽은 구약성서에 나오는 성전의 서쪽 일부로 ‘서쪽 벽’이라도 불리며, 전 세계 유대인들이 찾아 기도하는 장소이다.

펜스 부통령은 전날 이스라엘 총리와 만나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에 있는 것이 큰 영광”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의 방문기간 내내 팔레스타인은 요르단강 서안지구와 동예루살렘의 팔레스타인들에게 파업을 요청했고, 팔레스타인 학교들은 휴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배우 이성경 청년다니엘기도회

2024 다니엘기도회, 오늘부터 21일간… 김은호 목사 설교, 이성경 배우 찬양

1998년부터 시작돼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가 오늘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 다니엘기도회는 ‘성령의 강력한 임재가 있는 예배, 온전한 치유와 변화가 있는 회복,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연합’을 핵심 가치로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오픈도어, 국제 기도의 날 맞아 ‘어라이즈 아프리카’ 캠페인

살인·고문·납치가 일상… 기독교인 난민 1,600만 빈 라덴 피살 이후 테러단체 일부 유입되기 시작 정부 관리가 허술한 국경 중심으로 세력 확장해 2027년까지 400만 기독교인 지원하는 것 목표 한국오픈도어선교회가 ‘박해받는 교회들을 위한 국제 기도의 날’…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