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와 꿀의 엄청난 효능

이미경 기자  mklee@chtoday.co.kr   |  

ⓒMBC

ⓒMBC

계피꿀, 꿀과 계피가루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꿀과 계피가루로 반죽해 젤리나 잼 대신 빵에 발라 매일 아침 식사로 꾸준히 먹으면 동맥혈관에 지방이 축적되거나 심장마비에 걸릴 확률이 줄어든다고 한다.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혈관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막히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꿀과 계피가루가 동맥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관절염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관절염 환자는 매일 더욱 물 한 컵에 두 스푼 꿀과 작은 숫가락 하나 분량의 계피가루를 섞어 먹으면 관절염 예방에 좋다고 한다. 

이밖에 방광염이나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감기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The Wave 학교 기도모임 불씨운동

“한국교회, ‘중·고·대’ 사역 어떻게 할 것인가?”

각 분야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다음 세대 사역 전문가들이 함께 집필한 이 발간됐다. 책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세대를 가장 가까운 자리에서 섬기고 있는 사역자들을 지원하고 돕기 위해 기획됐다. ‘중·고교생과 대학생 사역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

전한길

전한길 강사의 세 번째 외침 “대한민국은 체제 전쟁 중!”

※본 칼럼은 ‘꽃보다 전한길’ 유튜브에 20일 게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최근 대한민국 사회에서 ‘체제 전쟁’이라는 개념이 확산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정권 교체나 정치적 이념 갈등의 문제가 아니다.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근본적…

콩고민주공화국

콩고 교회서 기독교인 70명 참수된 채 발견

콩고민주공화국(DRC) 북키부주의 한 개신교회에서 기독교인 70명이 참수된 채 발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박해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단체인 오픈도어는 최근 “콩고의 기독교인들이 70명의 신자를 사망에 이르게 한 끔찍한 폭력 행위로 인해 다시…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