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증시, 제롬 파월 의장에 트럼프 대통령 발언까지 겹쳐 하락세, 다우지수 3일 연속 하락

백아름 기자   |  

ⓒ네이버 증권정보

ⓒ네이버 증권정보

2일 미국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발언에 무역전쟁 우려가 부각되면서 이틀 연속 장후반 가파르게 하락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수입산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일괄적으로 각각 25%와 1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언하면서 무역전쟁이 본격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져 투자 심리를 위축시켰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다우지수는 1.68% 하락한 2만4천608.98에 거래를 마쳤다. 다우지수는 한 때 2%까지 떨어졌다가 그나마 지금은 낙폭을 줄이고 있다. 이로써 다우지수는 사흘 연속으로 떨어졌다. S&P500 지수도 1.33% 내린 2천677.67에 마감됐으며, 나스닥 지수도 1.27% 떨어진 7천180.56에 장을 마쳤다. 이와 함께 달러환율,국제유가,가상화폐, 국제 금값 등도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지난 28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제롬 파월이 의회청문회에서 강력한 긴축을 예고하면서 금리인상의 우려가 야기하며 하락했다.금리인상 속도가 가속화될 수 있다는 우려에 경제지표 부진까지 겹치면서 투자심리를 압박해 3대 지수가 모두 떨어졌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한마디 발언으로도 3거래일 연속 미국 증시를 초토화시키며 '파월 임팩트'란 신조어를 탄생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