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학교폭력예방 위한 뮤지컬 후원 및 교육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미래엔, 기아대책, 학교폭력예방뮤지컬 후원 협약식 진행

▲전응림 기아대책 부회장(우)과 이경철 미래엔 전략사업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대책

▲전응림 기아대책 부회장(우)과 이경철 미래엔 전략사업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대책

지난 5월 1일 학교폭력 실태조사가 시작된 가운데,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과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지난 3일 오전 서울시 강서구 염창동 기아대책 사옥에서 미래키움프로젝트-학교폭력예방 뮤지컬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미래엔은 학교폭력예방뮤지컬 운영비 3,350만 원을 후원하고, 자사 교육 교재에 뮤지컬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성나눔뮤지컬 어사 박문수 출두요!의 한 장면. ⓒ기아대책

▲인성나눔뮤지컬 어사 박문수 출두요!의 한 장면. ⓒ기아대책

인성나눔뮤지컬 ‘어사 박문수 출두요!’는 2015년 기아대책이 극단 ‘아름다운세상’과 함께 만든 창작 뮤지컬로, 초등학생인 주인공들이 자신을 괴롭히던 친구들과 화해하는 이야기를 통해 존중, 배려,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교육 콘텐츠다. 기아대책은 ‘어사 박문수 출두요!’를 통해 52개 초등학교, 1만 4000여 명을 교육했으며, 올해는 20개 초등학교, 7,0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기아대책 관계자는 “이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기 바란다”며 “두 기관의 전문성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대책은 1∙2학기에 서울과 경기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뮤지컬 관람 신청을 받는다. 이중 선정된 20개 학교에는 어린이극단 배우들이 직접 방문해 강당, 교실 등에서 공연을 펼친다. 선정된 모든 학교에는 미래엔의 베스트셀러 도서를 증정한다.

한편, 기아대책은 2015년 7월 인성교육진흥법이 시행됨에 따라 ‘글로벌시민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영유아부터 대학생까지 연간 약 10만 여 명을 대상으로 나눔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기아대책 글로벌시민교육은 학생들이 겸손과 책임감으로 지구촌 이웃을 섬기는 ‘섬김의 리더(Servant Leader)’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이성경

배우 이성경 “코로나 때 텅 빈 예배당서 찬양했는데…”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의 (주)티지와이 회장 김재곤 장로

가마치통닭 김재곤 대표 “‘원망’ 대신 ‘감사’ 택했더니… 선물받은 ‘기적의 삶’”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