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싱가포르에서 6월 12일 열린다”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북한 비핵화, 한반도 종전 모색 등 국제사회 주목

ⓒJTBC 영상 캡쳐

ⓒJTBC 영상 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을 다음달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한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판문점과 싱가포르가 유력한 북미회담 장소로 언급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10일 오후 11시 30분 경 트위터에서 싱가포르가 낙점됐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남북정상회담이 열린 판문점과 싱가포르 등 여러 장소를 놓고 검토 중이라고 밝혀왔다.

그러나 전날 백악관 국무회의에서 “북미회담 장소는 판문점이 아니며 나는 비무장지대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해 싱가포르가 단독 후보지로 떠올랐다.

CNN은 “유력 후보지였던 판문점이 제외되면서 중립국인 싱가포르 개최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북미정상회담을 싱가포르에서 개최하는 방안을 지시받고 정부 관계자들이 움직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국과 북한의 사상 첫 정상회담으로 기록될 이번 회담은 북한 비핵화와 ‘휴전’상태인 한국전쟁의 ‘종전’을 모색한다는 의미에서 국제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이성경

배우 이성경 “코로나 때 텅 빈 예배당서 찬양했는데…”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의 (주)티지와이 회장 김재곤 장로

가마치통닭 김재곤 대표 “‘원망’ 대신 ‘감사’ 택했더니… 선물받은 ‘기적의 삶’”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