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옥 건강·마음 미인 ‘런닝맨’ 플라잉요가&남수단·우간다 봉사까지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우간다로 봉사활동을 떠난 유승옥. ⓒ유승옥 인스타그램

▲우간다로 봉사활동을 떠난 유승옥. ⓒ유승옥 인스타그램

▲WECA 남수단 유승옥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사진 찍고 있는 유승옥. ⓒ유승옥 인스타그램

▲WECA 남수단 유승옥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사진 찍고 있는 유승옥. ⓒ유승옥 인스타그램

▲WECA 남수단 유승옥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사진 찍고 있는 유승옥. ⓒ유승옥 인스타그램

▲WECA 남수단 유승옥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사진 찍고 있는 유승옥. ⓒ유승옥 인스타그램

▲WECA 남수단 유승옥 유치원. ⓒ유승옥 인스타그램

▲WECA 남수단 유승옥 유치원. ⓒ유승옥 인스타그램

온 국민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모델 유승옥이 1년의 공백을 깨고 SBS ‘런닝맨’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승옥은 위카(세계교육문화원)의 홍보대사 겸 2014 머슬마니아 라스베이거스 세계대회 아시아 최초 광고모델 부문 TOP5, 2015 한국 최초 UFC 공식 옥타곤 모델로, 최근 위카와 우간다로 봉사활동을 떠나는 등 나눔에도 앞장서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최근 남수단에 위카와 함께 ‘WECA 남수단 유승옥 유치원’을 방문하기도 했다. 16일 유승옥은 남수단 아이들의 유치원 입학 소식을 전하며 “천사 어린이들 유치원 입학. 다음 번에는 더 많은 아이들이 함께할 수 있길”바란다고 전하기도 했다.

유승옥이 홍보대사로 있는 위카는 2006년 7월 오재식 박사에 의해 저개발국가의 열악한 교육-문화환경을 발전시키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교육과 문화를 통해 나눔의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설립자인 故오재식 박사는 에큐메니칼 운동에 앞장서 계기독교교회협의회(WCC),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아시아기독교교회협의회(CCA) 등에서 활동했고, 구호단체 월드비전 북한 국장과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런닝맨’ 16일 방송에 출연한 유승옥은 자신의 특기인 플라잉 요가를 내세우며 오랜만에 시청자 앞에 섰다.

이번 출연은 지난 2015년 MBC 드라마 “여왕의 꽃” 에서 고우리 (서유라 역) ‘플라잉요가’ 선생님 역할이 인연이 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