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어스 제자훈련 “하나님께서 갑절의 은혜와 사랑 부어주셔”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제이어스 RDS 7기의 카렌족 아웃리치. ⓒ제이어스

▲제이어스 RDS 7기의 카렌족 아웃리치. ⓒ제이어스

▲한센병원에서 만난 능할머니를 위한 기도. ⓒ제이어스

▲한센병원에서 만난 능할머니를 위한 기도. ⓒ제이어스

▲RDS 졸업생들의 선언식. ⓒ제이어스

▲RDS 졸업생들의 선언식. ⓒ제이어스

지난 여름 제이어스 간사 7명이 RDS(Fadical Disciple School) 제자훈련으로 7주간의 훈련을 마치고 돌아왔다.

올해 총 23명의 청년들이 참여한 RDS 7기는 태국 치앙마이에서 재정, 시간, 미디어를 모두 하나님께 드리고 오직 하나님께 집중하고 예배하고 교제를 나누었다.

이에 제이어스 측은 “성향도 다르고 개성이 강한 이들이 모여 공동체를 이루고 하나 됨을 배워갔다. 다들 쉽지 않은 환경과 상황을 뒤로 하고 모였기에 더욱 주님만을 구하고 갈망할 수밖에 없었다”며 “하나님께서 이들의 갈급한 심령 위에 갑절의 은혜와 사랑을 부어주셨다”고 전했다.

특별히 도시 탐방할 기회를 가진 RDS 7기는 한센병 때문에 평생을 병원에 살았지만,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감사의 고백이 끊이지 않았던 능 할머니를 만나기도 했다. 또 복음화율 1%미만인 카렌족 마을을 방문했다.

제이어스 측은 “훈련이 끝났지만 우리는 여전히 연약하고 불완전 하다. 그래서 함께 손 붙잡고 믿음의 분투, 믿음의 여정을 한걸음씩 내딛으려 한다”며 “강의를 통해 배운 것들이 머리로 알고 입으로 말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각자의 삶과 관계 안에서 실제되고 체득될 수 있길 기도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