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 키드먼 “하나님 절대적으로 믿어… 한때 수녀 되고 싶었다”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신작 영화 홍보 자리에서 밝혀

▲니콜 키드먼. ⓒ페이스북

▲니콜 키드먼. ⓒ페이스북

할리우드 여배우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51)이 자신의 기독교 신앙에 대해 언급했다. 영화 신작을 홍보하는 자리에서다.

16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최근 알루어(Allure) 매거진에 등장한 니콜 키드먼은 다이아몬드가 박힌 십자가로 눈길을 끌었다. 아일랜드의 한 가톨릭 가정에서 자란 그녀는 “할머니가 항상 갖고 계시던 것인데 선물로 주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는 하나님을 절대적으로 믿는다는 점에서 영적이다. 분명히 난 그 길(수녀)을 선택하지 않았지만, 매우 끌렸다”고 말했다.

니콜 키드먼은 신작 영화 ‘Boy Erased’에서 사모 역할을 맡았다. 극중 그녀가 맡은 낸시 이몬스(Nancy Eamons)는 작은 마을의 침례교 목회자 아내로, 아들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동성애 개종’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한다.

영화 제작자는 "기독교를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다"고 밝히고 있지만, 죄와 성(性)의 문제들에 관한 기독교적 관점을 드러내진 않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이와 관련, 기독교영화 리뷰사이트인 ‘무비가이드’(Movieguide)는 “기독교 지도자들의 일부 잘못된 신학을 정확하게 지적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 비도덕적인 행위를 지지하고 있다. 그리고 동성 간 성폭행 장면과 저속어 등을 집어넣었다”고 평가했다. 

탈동성애자들은 이 영화가 동성애적 유혹에 시달리는 이들을 돕는 기독교인 사역자들의 이미지를 부정확하게 그리고 있다고 말했다. 

키드먼은 “극중에 등장하는 어머니는 스스로와 씨름을 하고 있다. 여기에 진리가 있다. 그녀는 변화되고 있다. 그녀가 바로 이 변화이다. 나는 이를 사랑한다. 이것이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 호주 잡지 ‘Who’와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톰 크루즈와 결혼 당시 입양했던 이사벨라와 코너가 모두 그를 따라 사이언톨로지교를 믿고 있다고 전했다. 니콜 키드먼은 톰 크루즈와 2001년 이혼했으며 아이들의 양육권도 그가 가져갔다.

니콜 키드먼은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는 굉장히 사적인 영역이다. 난 그들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 아이들을 위해 내 목숨까지 포기할 수 있다”면서 “그들도 이제 성인이고 스스로 결정할 나이다. 사이언톨로지를 믿겠다면 엄마로서 그들의 선택을 존중하고 믿어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지난 2014년에는 재혼한 남편 키스 어번(Keith Urban)과 함께 병원에서 잘 알려진 찬송가를 부르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회

감리회 아펜젤러·스크랜튼 선교 140주년 기념대회, 4월 6일 개최

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 등 참석 우크라이나 사망자 수송용 희망의 구급차 & 아프리카 급식비 전달식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감리회)는 오는 4월 6일(주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국내 최초 감리교회인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동대구역광장 가득 메운 탄핵 반대 국민들

부산·인천·춘천·구미·전주·대전 등 12지역서 일제히 “헌재, 국민 뜻 거역 못 해… 탄핵 인용한다면 반역” 서울선 젊은 연사들 대거 등장, 자유민주 수호 외쳐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전국에서 동…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로 보는, 기독 의료인들의 헌신과 지속 가능성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재원 역), 하영(천…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기도회

“기도할 때, 탄핵 정국 끝나고 대한민국 새롭게 회복”

‘국가와 민족을 위한 부활절 준비 1차 기도회’가 2월 9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가 개최했다. 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 사회로 정동균 목사(기…

서울교시협

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

섬김과 플랫폼 은사로 조화 도모 하나님 나라 이뤄지도록 섬길 것 오세훈 시장 “성경적 가치 절실한 순간, 든든하게 일상을 지키겠다” 서울특별시교회와시청협의회(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가 선출됐다. 2월 10일 오전 서울 영등…

CGN

차인표·최종상 <바울로부터>, 제41회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출판문화상 총 158종 출품돼 최우수 9종, 우수 27종 선정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최종상 선교사·차인표 배우가 쓴 가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이하 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대표 박종태 장로, 이하 기출협)에서 주관하는 기독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