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삶이 찬란하지 않아도 노래하기 충분한 이유… 예수”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브라운워십(Brown Worship)’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대림절, 싱글 ‘노래하리’를 발매했다.

‘브라운워십(Brown Worship)’은 찬송가를 통해 블랙 가스펠과 모던워십 장르를 아우르며 한국적 정서에 맞는 예배음악을 제시해왔다. 최근엔 ‘희망을 노래하는 사람들’ 브라운워십의 자작곡 시리즈 ‘BROWNWORSHIP LIVE’를 시작했다.

이번 앨범은 그 시리즈의 일환으로 “불의와 수치, 혐오와 차별을 밀어내신 예수의 삶, 그 한 자락을 닮기 원하는 이들. 생명과 평화가 우리 삶을 통하여 춤추기를 요청하는 이들. 그로 인해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이미 이루어졌음을 찬미하는 이들. 안전지대를 벗어나 갈릴리로 가신 예수처럼 '희망'이 필요한 곳에서 함께 울고, 웃으며 노래할 이들. 약한 자의 방패 되신 예수를 시인하는 모든 이들을 이 일의 사명자로 초대하는 사람들”을 노래한다.

브라운워십 측은 “예수의 다시오심을 기다리는 대림절. 2018년 대림절에 브라운워십이 두 번째로 들려드릴 노래는 ‘노래하리’다. 지난 한 해 우리의 삶이 비록 찬란하지는 않았을지라도, 우리의 기쁨과 서러움의 시간들 속에 친구 되어 주신 예수가 언제나 함께하시니 노래 할 이유가 충분하다”며 “예수가 노래하고 계신 그 곳, 갈릴리. 갈릴리 곳곳마다 닫힌 마음에 오셔서 단비를 내려주신 예수와함께 노래하지 않으시겠어요? 브라운워십이 그 곳에서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다음은 앨범 정보.

:: Credit
Producer 이승호(Skyline)
Co-producer 홍혜선, 한가연
Compose & lyric 이승호
Arranged by 이승호
Worship Leader : 진소영
Background Vocals : 홍미혜, 김미소, 김상훈, 김하니, 노오란, 박정수, 유진선, 이도희, 이승하, 최정환
Drums : 김주호
Percussions : 김경민
Bass Guitar : 한혁일
Electric Guitar : 양다빈
Acoustic Guitar : 김덕현
Piano : 이승호
Keyboards : 한가연, 양희정
Violin : 조아라
Staffs : 이송미, 정한울, 최동민, 박준원
Recorded Live at 신창제일교회
Live Recorded by 이태호(MiX&BLESS), 김보식
Live Recorded Engineer 신만규
Recorded at MiX&BLESS(Bass), 행복공작소(Vocal)
Vocal Edited by 한가연, 홍혜선, 김보식
Mixed by 이태호(MiX&BLESS)
Mastered by 권남우(821 Sound Mastering)ㅤ
Design 김연선(햇살콩캘리)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배우 이성경 청년다니엘기도회

2024 다니엘기도회, 오늘부터 21일간… 김은호 목사 설교, 이성경 배우 찬양

1998년부터 시작돼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가 오늘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 다니엘기도회는 ‘성령의 강력한 임재가 있는 예배, 온전한 치유와 변화가 있는 회복,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연합’을 핵심 가치로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오픈도어, 국제 기도의 날 맞아 ‘어라이즈 아프리카’ 캠페인

살인·고문·납치가 일상… 기독교인 난민 1,600만 빈 라덴 피살 이후 테러단체 일부 유입되기 시작 정부 관리가 허술한 국경 중심으로 세력 확장해 2027년까지 400만 기독교인 지원하는 것 목표 한국오픈도어선교회가 ‘박해받는 교회들을 위한 국제 기도의 날’…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