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워십 7년만의 새 싱글 ‘살아내게 하소서’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올 한 해 ‘다니엘기도회’로 만여명의 마음에 불을 붙였던 오륜교회의 원데이워십이 7년만에 첫 디지털 싱글 ‘살아내게 하소서’로 돌아왔다.

‘살아내게 하소서’는 방황하는 이 시대의 청년을 향한 안타까움과 동시에 말씀과 기도로 변화 받아 하나님 나라를 이루려는 청년들의 하나님 나라를 향한 소망, 사랑을 담아냈다. 작사는 오륜교회 대학사역을 맡고 있는 김종세 목사가, 작곡은 건반 이하은 자매가 맡았다.

원데이워십은 “이 곡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마태복음 6장 9~13절의 주기도문을 묵상하면서 이 땅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원하는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그리며, 그러한 통로와 도구로 사용되어지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노래했다”며 “이 곡을 듣는 모든 이들에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지는 놀라운 은혜와 축복이 있게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한다”고 전했다.

또 “주의 궁정에서의 한 날이 다른 곳에서의 천 날보다 나은 즉 악인의 장막에 사는 것보다 내 하나님의 성전 문지기로 있는 것이 좋사오니(시편 84:10) 말씀을 기초로, 우리의 평생이 하나님께 예배하는 한 날(One day)과 같기를 소망한다. 예배인도자가 아닌 예배자로의 삶을 살기를 꿈꾸고, 건강한 예배 팀의 모델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원데이워십은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의 주일 2시 젊은이예배를 인도하는 팀으로, 최영천 목사가 리더를 맡고 있다.

최영천목사는 안산동산교회에서 10년동안 찬양사역으로 섬겼으며, 숭실대 CCM과와 서울장신대 예배찬양사역대학원(M.W.M), 총신대 신학대학원(M.div)에서 찬양과 신학을 공부했다. 한국컨티넨탈싱어즈, 숭실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에서 단원 및 채플강사와 외래교수로 섬겼고, 현재 오륜교회에서 청년 사역과 찬양 사역을 감당, 총신대 일반대학원(Th.M)에서 실천 신학을 공부하고 있다. 다음은 ‘살아내게 하소서’ 앨범 정보.

:: Credit
Lyrics by 김종세
Composed by 이하은
Arranged by Oneday Worship Band
Worship Leader 최영천
Vocal 최영천 경수영 남상아 박소정 박유진 박태수 오의진 오효진 윤정미 이진혁 장혜정 조아라
Piano 이하은
Keyboard 차소연
A.Guitar 임영택
1st E. Guitar 임영택
2nd E. Guitar 이준희
Bass 조원상
Drum 서기훈
Sequencing 한해빈
Producer 한해빈
co. Producer 조원상
Director 한해빈
Vocal director 조아라
Recorded by 한해빈
Mixed by 한해빈
Mastered by 한해빈
Recording Studio ABC Music Korea
Album Designed by 기윤진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배우 이성경 청년다니엘기도회

2024 다니엘기도회, 오늘부터 21일간… 김은호 목사 설교, 이성경 배우 찬양

1998년부터 시작돼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가 오늘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 다니엘기도회는 ‘성령의 강력한 임재가 있는 예배, 온전한 치유와 변화가 있는 회복,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연합’을 핵심 가치로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오픈도어, 국제 기도의 날 맞아 ‘어라이즈 아프리카’ 캠페인

살인·고문·납치가 일상… 기독교인 난민 1,600만 빈 라덴 피살 이후 테러단체 일부 유입되기 시작 정부 관리가 허술한 국경 중심으로 세력 확장해 2027년까지 400만 기독교인 지원하는 것 목표 한국오픈도어선교회가 ‘박해받는 교회들을 위한 국제 기도의 날’…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