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민-수영-배다해-백지영 “메리 크리스마스”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캐럴 영상, 성경구절 등 공유

▲가수 수영, 조정민, 배다해. ⓒ수영, 조정민, 배다해 SNS

▲가수 수영, 조정민, 배다해. ⓒ수영, 조정민, 배다해 SNS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등 기독 연예인들이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전하고 있다.

가수 배다해는 트리 앞에서 찍은 사진과 함께 “이제 곧 크리스마스라며 예수님이 태어나신 날일뿐인걸”라며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 최근 채널A의 아카펠라 뮤직쇼 ‘보컬 플레이’에서 히스(hiss)와 울랄라세션이 함께 부른 캐럴 ‘Hallelujah’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가수 백지영은 크리스마스 소품과 함께 찍은 사긴과 함께 누가복음 1장 28절(그에게 들어가 이르시되 은혜를 받은 자여 평안할지어다 주께서 너와 함께 하시도다 하니)을 개제했다.

▲가수 백지영. ⓒ백지영 SNS

▲가수 백지영. ⓒ백지영 SNS

조정민은 KBS1tv 가요무대 영상과 함께 한국어와 일본어로 “제가 무대에 오를 수 있게 도와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 전하면서 우리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사랑해요”라고 크리스마스 인사말을 전했다.

소녀시대 소속 아티스트 수영(최수영)이 솔로로 데뷔한 ‘Winter Breath(겨울숨)’ 곡을 공개하며 “기타리스트 박주원님과 함께한 어쿠스틱버전 공개되었다. 평소 정말 팬이었는데 콘서트 준비로 바쁘신와중에 겨울숨어쿠스틱버젼의 편곡과 연주까지 흔쾌히 함께해주신 박주원님께 무한 감사를”이라며 “모두 Merry Christmas”라고 크리스마스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크리스마스(Christmas, 성탄절 聖誕節)’는 그리스도(christ), 즉 ‘예수’와 ‘절(節)’이나 ‘축일’을 뜻하는 ‘마스(mas)’가 합쳐진 말로, 크리스마스 인사말 작성시엔 그리스도를 뜻하는 그리스어 ‘크리스토스(Χριστοζ)’의 첫 글자를 붙여 ‘X-mas’라고 줄여 쓰기도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울 힘조차 없는 탄식, 곳곳에서”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 “곳곳에서 울 힘조차 없는 탄식”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한국교회가 긴급구호에 나섰다. 국내에서 발생한 가장 큰 항공사고로 여겨지는 이번 참극 앞에서 한국교회는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말씀을 실천하며 아픔을 나눴다. 사고 발생 당일인 12월 29일, 비통한 소식을 들은…

새해 일출

2025년, 한국교회의 4가지 사명을 생각한다

세계 선교 완성에 지속적 공헌 전 세계 기독교 변증 사명 감당 기독교 정체성 회복 사명 헌신 건강한 종말 및 재림 신앙 확립 불안한 국내 정치상황과 급변하는 국제 정세로 힘들었던 2024년이 지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는…

신학자 올해의 성경구절 2024

신학자 20인, 성경으로 돌아본 2024년과 내다본 2025년

학자들 신약 9인, 구약 11인 선정 로마서 8장 28절, 최초 중복 선택 어렵지만 희망·용기 잃지 말아야 하나님 섭리 역사 선명하게 확신 2024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뇌 썩음’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이 어느 때보다 잘 어울…

2025년 새해 신년 신년사

“새해, 사랑 실천할 때 화목과 평화 찾아올 것”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하고, 정치권 중심의 극심한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했다. 대부분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전에 신년사가 쓰여졌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다. 한교총 “분열…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6쪽 | 25,000원 “창조의 모든 부분들이 이루는 이 완벽하고 조화로운 상호 의존을 설명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2024년,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은?

2024년 한 해 동안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을 분석한 ‘한국교회 빅데이터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스펠투데이와 크로스미디어랩이 공동 연구한 이번 조사는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와 이미지 변화를 파악하고, 언론 보도 속에서 드러난 교회의 현주소를 성…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