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채널 ‘앤디 맥’, 동성애 전면 묘사로 논란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아이들 상대로 은연 중에 동성애 아젠다 선전” 지적

▲디즈니 ‘앤디 맥’ 시즌3의 한 장면.  ⓒ유튜브 영상캡쳐

▲디즈니 ‘앤디 맥’ 시즌3의 한 장면. ⓒ유튜브 영상캡쳐

디즈니 채널에서 방영하는 ‘앤디 맥’(Andy Mack) 시리즈에서 10대들의 동성애를 전면으로 묘사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7월 26일 방송된 시즌3는 사이러스 굿맨(조슈아 러시)이 동성 친구인 TJ 키펜(루크 뮬렌)에게 마음을 고백하는 장면으로 끝났다.

사이러스는 TJ에게 “나한테 할 말 있어?”라고 물었고, TJ가 “있어”라고 답하자, TJ의 손을 잡았다. 두 사람이 레이디 가가의 ‘본 디스 웨이’(Born This Way)를 함께 부르는 장면도 삽입돼 있다. 본 디스 웨이는 동성애자들의 주제가로 잘 알려진 곡이다.

디즈니는 지난 2017년 ‘앤디 맥’ 2번째 시즌에서 “사이러스 굿맨이 스스로의 정체성을 발견하는 과정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런 뒤 시즌3에서 처음으로 10대들의 동성관계를 묘사한 디즈니는, 지난 2014년 아이들을 위한 쇼 프로그램 ‘굿 럭 찰리’(Good Luck Charlie)에서 처음으로 성인 동성커플을 등장시켰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디즈니는 TV 프로그램이나 2018년 상영된 영화 ‘미녀와 야수’ ‘돈 맥 스튜핀스’ 등을 통해 성소수자들의 관점을 수용하고 이를 홍보해왔다는 비판에 직면했다. 2017년 방영된 TV 프로그램 ‘Star vs. the Forces of Evil’에는 처음으로 ‘남자 공주’를 등장시켰고, 동성 간 키스신을 선보여 논란이 된 적도 있다.

또 보도에 따르면 향후 선보일 실사판 영화 ‘정글 크루즈’(Jungle Cruise)에서도 공개적인 동성커플이 나올 계획이다. 

그러면서 디즈니의 주된 대상이 아이들이라는 점에서, 아직 가치 판단이 정확하지 않은 시기의 아이들을 상대로 은연 중에 동성애 아젠다를 선전하고 옹호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미국가정협회(American Family Association)는 “디즈니의 동성애 아젠다 지지는 비도덕적이며, 죄적인 행위를 권장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회

감리회 아펜젤러·스크랜튼 선교 140주년 기념대회, 4월 6일 개최

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 등 참석 우크라이나 사망자 수송용 희망의 구급차 & 아프리카 급식비 전달식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감리회)는 오는 4월 6일(주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국내 최초 감리교회인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동대구역광장 가득 메운 탄핵 반대 국민들

부산·인천·춘천·구미·전주·대전 등 12지역서 일제히 “헌재, 국민 뜻 거역 못 해… 탄핵 인용한다면 반역” 서울선 젊은 연사들 대거 등장, 자유민주 수호 외쳐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전국에서 동…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로 보는, 기독 의료인들의 헌신과 지속 가능성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재원 역), 하영(천…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기도회

“기도할 때, 탄핵 정국 끝나고 대한민국 새롭게 회복”

‘국가와 민족을 위한 부활절 준비 1차 기도회’가 2월 9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가 개최했다. 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 사회로 정동균 목사(기…

서울교시협

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

섬김과 플랫폼 은사로 조화 도모 하나님 나라 이뤄지도록 섬길 것 오세훈 시장 “성경적 가치 절실한 순간, 든든하게 일상을 지키겠다” 서울특별시교회와시청협의회(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가 선출됐다. 2월 10일 오전 서울 영등…

CGN

차인표·최종상 <바울로부터>, 제41회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출판문화상 총 158종 출품돼 최우수 9종, 우수 27종 선정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최종상 선교사·차인표 배우가 쓴 가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이하 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대표 박종태 장로, 이하 기출협)에서 주관하는 기독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