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앤아웃’ ‘포에버 21’… 유명한 美 기독교 업체들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눈에 안 띄게’ 제품에 성경구절 새겨 넣어

ⓒ인앤아웃 버거 홈페이지 캡쳐
ⓒ인앤아웃 버거 홈페이지 캡쳐

성경적인 가치를 받아들이고 이를 실천하는 것으로 유명한 기독교 회사들이 많이 있다. 미국의 패스트푸드 업체인 칙필레(Chick-fil-A)가 대표적이다.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제품에 성경구절을 눈에 띄지 않게 새겨 넣은 기독교 업체 4곳을 소개했다.

1. 인앤아웃 버거

자사 제품에 성경을 넣는 가장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는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이다. 이 업체는 컵과 포장지 맨 아래 요한복음 3장 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는 말씀을 포함한 다양한 구절을 새겨 넣었다.

디스크릿뉴스(Desecret News)에 따르면, 인앤아웃 창립자 리치 스나이더(Rich Snyder)는 기독교인이었다. 그는 창립 초기부터 회사를 통해 자신의 신앙을 공유하기로 결정했으며, 그 이후로도 계속 그렇게 해오고 있다.

인앤아웃은 요한복음 3장 16절 외에도 잠언 24장 16절을 포함한 다른 성구들도 애용하고 있다.

2. 골덴 에그스(Goldhen Eggs)

알디(Aldi) 매장에서 판매되는 골덴 에그스의 상자를 열면, 상단 덮개 아래 성구가 새겨져 있다. 계란 한 상자에서 고객은 시편 118편 24절 “이 날은 여호와께서 정하신 것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로다”라는 말씀을 찾을 수 있다.

이 계란은 로즈에이커농장(Rose Acre Farms)에서 포장된 것으로, 이 농장 역시 공식 웹사이트에 성경구절을 소개하고 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창립자 데이비드 러스트(David W. Rust)가 처음으로 계란 상자에 성경구절을 넣기 시작했고, 오늘날까지 그대로 이어오고 있다.

또 긍정적인 소망의 메시지로 미국 전역의 고객들로부터 진심어린 감사의 편지를 받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3. 포에버 21(Forever 21)

포에버 21은 지난 1981년 한국에서 미국으로 건너간 장도원, 진숙 부부가 설립한 의류 업체다.

이들은 신앙심을 바탕으로 어려운 정착의 시기를 지나 사업의 성공을 이뤘다. 어떤 이들은 지나칠 수 있지만,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이 모든 가방의 바닥에 새겨져있다.

4. 쿡 아웃(Cook-Out)

인앤아웃 버거가 제품에 성경구절을 새겨넣는 유일한 업체는 아니다.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미 남부 체인 업체인 쿡 아웃의 제품에도 성경구절이 새겨져 있다.

컵과 제품에 성구가 새겨져 있으며, 흔하지 않은 기독교적 분위기를 풍기는 매장에서 기독교 음악이 연주된다.

쿡 아웃의 이사인 앨런 브룩스(Allen Brooks)는 “가정에서 기독교의 영향력을 많이 받았다. 부모님은 남부 지방에서 자라셨다. 우리는 가족들이 좋아하는 성구 중에서 일부를 컵과 가방에 새겨넣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이성경

배우 이성경 “코로나 때 텅 빈 예배당서 찬양했는데…”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의 (주)티지와이 회장 김재곤 장로

가마치통닭 김재곤 대표 “‘원망’ 대신 ‘감사’ 택했더니… 선물받은 ‘기적의 삶’”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