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포럼, 10월 1일 수잔 솔티 등과 ‘리멤버NK’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북한인권운동가인 수잔 솔티 여사. ⓒ크리스천투데이DB

▲북한인권운동가인 수잔 솔티 여사. ⓒ크리스천투데이DB

트루스포럼이 오는 10월 1일 오후 6시 30분 정동교회 아펜젤러 홀에서 ‘리멤버NK’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북한인권운동가인 수잔 솔티(디펜스토럼 회장) 여사와 탈북자인 김성민 대표(자유북한방송)이 발표자로 나선다. 또한 북한의 현실을 기억하고 한미동맹을 통해 북한의 해방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북한 인권 증진에 헌신한 인사에게 수여하는 ‘리멤버NK 인권상’을 시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에 트루스포럼은 “본 행사는 북한인권 이슈를 공론화하고 북한 주민들의 해방을 위해 국민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기 위한 것”이라며 “북한인권 개선에 관해 힘써 오신 분들께 리멤버NK인권상을 수여하고 그들의 수고를 기리기 위한 행사”라고 소개했다.

또 “이승만 대통령께서는 휴전협정이 체결되는 날 북한 동포들에게 여러분을 해방하는 우리 민족의 사명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이고 언젠가 완수될 것이라고 하셨다. 우리는 이 약속을 기억하고 실현하길 원한다”고 했다.

한편 트루스포럼은 서울대를 중심으로 시작된 포럼이다. 기독교 보수주의를 표방하며 대한민국 의 건국과 산업화의 가치를 인정하고 북한의 해방과 굳건한 한미동맹을 지지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