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은 ‘Selah’, ‘Follow God’
래퍼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의 새 앨범 ‘JESUS IS KING’이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을 재치고 빌보드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지난달 25일 발매된 ‘JESUS IS KING’은 카니예 웨스트의 9번째 정규 앨범으로 “주님은 나의 빛”임을 찬양하는 가스펠 힙합이다. 여러 차례 연기되며 차기작으로 알려진 ‘Yandhi’ 대신 나온 정규앨범이다.
앨범의 첫 트랙은 성가대 합창으로 이루어진 ‘에브리 아워(Every Hour)’다. 이어 타이틀인 ‘셀라(Selah)’가 나온다. ‘셀라’는 히브리어로 ‘찬양하다’는 뜻으로 가사는 “하나님은 왕”이시며 “우리는 하나님의 군사”임을 고백하며 시작된다. 또 가사는 “사람들은 월요일이 한 주의 시작이라고 말하지만 주일의 강한 시작”, “누구에게도 속박되지 않을 것”이라며 성경구절 요한복음 8장 33절(저희가 대답하되 우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남의 종이 된 적이 없거늘 어찌하여 우리가 자유케 되리라 하느냐)과 36절(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을 언급한다. 곡의 끝 무렵에서는 “누가복음에 쓰여진 대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사랑하라”며 “우리는 하나님의 군사” 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거짓’을 말하는 세상과 ‘진실’을 말하는 그리스도인을 대조한다.
세 번째 트랙에서는 타이틀인 ‘팔로우 갓(Follow God)’이, 이후 ‘클로즈드 온 선데이(Closed On Suday)’, ‘온 갓(On God)’, ‘에브리띵 위 니드(Everything We Need)’, ‘워터(Water)’, ‘갓 이즈(God Is)’, ‘핸즈 온(Hands On)’, ‘유즈 디스 가스펠(Use This Gospel)’, ‘지저스 이스 로드(Jesus is Lord)’까지 총 11곡은 일관된 ‘예수 구원’과 ‘찬양’을 힘차게 노래한다.
한편 지난 2004년 1집 ‘The College Dropout’으로 본격 데뷔한 카니예 웨스트는 20회 이상 그래미어워드 수상을 하며 현대 미국 팝 음악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를 받는 아티스트로 자리잡았다. 미국 주간지 ‘타임’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으로 두차례 선정되기도 했다.
특별히 카니예 웨스트는 올해 1월부터 ‘선데이 서비스(Sunday Service)’라는 이름으로 음악 예배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