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 “문재인·박원순, 속 보이는 짓 말라”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광화문 집회 금지와 구속영장 심사 등 비판

▲전광훈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너알아TV 캡쳐

▲전광훈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너알아TV 캡쳐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가 22일 광화문 집회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조치를 다시 한 번 비판했다.

전 목사는 “코로나19(우한폐렴)에 대해 확인된 바에 의하면, 야외 집회에서 감염된 사실은 없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원순 서울시장은 실내 모임은 통제하지 않고, 우리를 방해하려고 이 집회를 금지시켰다”고 했다.

그는 “우리가 지난주까지 집회할 때 가운데 차선까지 다 확보해서 했는데, 오늘은 가운데 차선에 차들이 지나다니고 있다”며 “속 보이는 짓하지 마라. 국민들이 어떻게 생각하겠느냐. 별 장난을 다 친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지금까지 저지른 죄만 해도 청와대에 있을 수 없고, 군사법정 같으면 총살당해야 한다”며 “다른 나라들은 (자국민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다 중국인들을 출입금지하는데, 문재인은 시진핑에게 전화해서 우리는 하나라고 했다. 정신 나갔다”고 했다. 그는 “평화롭게 하는 집회를 금지시킨다고 우릴 막을 수 있겠느냐? 똑똑히 봐라. 우리는 우리 생명보다 국가를 사랑하고, 생명이 끝나도 조국을 지킬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전 목사는 대구 목회자들을 향해서는 “이단으로 정죄된 신천지의 대구 모임에서 바이러스 확산된다고 해서 대구 시내 주일예배를 금지시킨다고 하는데, 정부가 금지시킨다고 교회에 오지 말라는 목사가 목사냐?”라며 “그럴 거면 이 광화문 광장 주일예배로 다 나오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광화문 집회에는 온누리교회 애국성도회도 참여했다. ⓒ너알아TV 캡쳐

▲이날 광화문 집회에는 온누리교회 애국성도회도 참여했다. ⓒ너알아TV 캡쳐

전 목사는 “다음주 이 자리(2월 29일 3.1절 집회)에서 (현 정권을) 끝장내야 한다”며 “이 자리에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은 와야 한다”고 했다. 그는 경찰이 자신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해 곧 실질심사가 이뤄질 것임을 언급한 뒤, “그런다고 되는 게 아니다. 내가 감방에 갇힌다고 여러분이 안 모이겠느냐. 문재인은 대가리 굴리지 말고 내려와라”고 했다.

한편 그는 이승만 대통령이 1941년 해방을 앞두고 동포들에게 독립과 건국 의지를 고취시킨 연설을 들려주기도 했다. 그러면서 전 목사는 “우리가 이승만의 심정으로 돌아가 싸워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