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5번 확진자 줌바댄스 강사는 JMS?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충남 천안의 코로나19 5번 확진자가 JMS 신도라는 의혹에 대해, JMS 측이 2일 입장을 밝혔다.

기독교복음선교회 일동 명의로 발표된 이 입장문에서 JMS는 “천안 5번 확진자가 방문한 교회의 당일 모든 참석자에 대한 검진 결과 3월 2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며 “의혹이란 제목으로 보도하면서 본 선교회 총회장 목사님의 사진을 게재하고 마치 확진자 발생과 확산이 본 선교회와 관련이 있는 양 악의적으로 보도한 ㅇㅇ뉴스와 이를 여과없이 인용보도한 일부 언론사의 태도에 강력한 이의를 제기하며, 이를 삭제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했다.

JMS 측은 자신들이 국민 안전을 위해 1월 말부터 모든 모임과 행사를 중단하고 있으며 2월 23일부터 전국 온라인 가정예배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JMS 측은 해당 교회와 5번 확진자가 JMS 소속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한편 천안 5번 확진자는 피트니스 클럽 등에서 줌바 댄스 강사로 활동하며 수강생 다수와 접촉했고, 그 중 현재 10명 이상이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최초 증상을 보이기 하루 전인 19일에는 성자주영광교회에서 다른 신도 31명과 예배를 봤다고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울 힘조차 없는 탄식, 곳곳에서”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 “곳곳에서 울 힘조차 없는 탄식”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한국교회가 긴급구호에 나섰다. 국내에서 발생한 가장 큰 항공사고로 여겨지는 이번 참극 앞에서 한국교회는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말씀을 실천하며 아픔을 나눴다. 사고 발생 당일인 12월 29일, 비통한 소식을 들은…

새해 일출

2025년, 한국교회의 4가지 사명을 생각한다

세계 선교 완성에 지속적 공헌 전 세계 기독교 변증 사명 감당 기독교 정체성 회복 사명 헌신 건강한 종말 및 재림 신앙 확립 불안한 국내 정치상황과 급변하는 국제 정세로 힘들었던 2024년이 지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는…

신학자 올해의 성경구절 2024

신학자 20인, 성경으로 돌아본 2024년과 내다본 2025년

학자들 신약 9인, 구약 11인 선정 로마서 8장 28절, 최초 중복 선택 어렵지만 희망·용기 잃지 말아야 하나님 섭리 역사 선명하게 확신 2024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뇌 썩음’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이 어느 때보다 잘 어울…

2025년 새해 신년 신년사

“새해, 사랑 실천할 때 화목과 평화 찾아올 것”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하고, 정치권 중심의 극심한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했다. 대부분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전에 신년사가 쓰여졌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다. 한교총 “분열…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6쪽 | 25,000원 “창조의 모든 부분들이 이루는 이 완벽하고 조화로운 상호 의존을 설명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2024년,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은?

2024년 한 해 동안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을 분석한 ‘한국교회 빅데이터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스펠투데이와 크로스미디어랩이 공동 연구한 이번 조사는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와 이미지 변화를 파악하고, 언론 보도 속에서 드러난 교회의 현주소를 성…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