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신천지 100억 공식 거부… “엄중히 경고한다”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권영진 시장 “할 일은 돈이 아닌 방역 대책 협조”

다수 교인들 생활치료센터 입소 의도적 거부
격리 기간 연장에도 진단 검사 거부 사례 발생
사회적 자원 낭비되고 국민들이 불안해 한다
이만희 총회장이 책임지는 마음으로 협조하라

▲권영진 대구시장이 6일 정례브리핑에서 “신천지 교인들에게 엄중한 경고한다”며 성금 100억원 거부 입장을 밝혔다. ⓒYTN 캡처
▲권영진 대구시장이 6일 정례브리핑에서 “신천지 교인들에게 엄중한 경고한다”며 성금 100억원 거부 입장을 밝혔다. ⓒYTN 캡처

대구시가 신천지가 기부한 성금 100억원을 거부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엄중히 경고한다”는 강경한 표현까지 사용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6일 정례브리핑에서 “신천지 교인들에게 엄중한 경고와 간곡한 호소를 드린다. 어제 100억 원의 성금을 기탁한다고 밝혔으나 대구시와 사회공동복지모금회는 이 성금을 거부한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지금 신천지교회와 이만희 총회장이 해야 할 일은 돈을 내는 것이 아니라 정부와 대구시의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권 시장은 “어제부터 확진 판정을 받은 다수의 교인들이 이런저런 이유로 생활 치료센터 입소를 거부하는 사례가 다수 나타나고 있다. 또한 교인들에 대해 자가 격리 기간을 5일 연장했음에도 아직도 진단 검사를 의도적으로 거부하는 사례가 있다”며 “이로 인해 방역 대책에 커다란 혼란이 생기고 이는 방역 대책을 방해하는 행위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만희 총회장과 교인들에게 강력히 요청드리고 경고한다. 생활치료센터 입소에 적극 임해 달라”며 “여러분들로 인해 많은 사회적 자원이 낭비되고 국민들이 불안해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여러분들이 치료를 받게 될 생활치료센터는 여러분들이 불편하더라도 입소해야 할 의무가 있다. 이런저런 이유로 입소를 거부하거나 미루는 일은 있을 수 없다. 아직도 진단 검사를 받지 않은 교인은 신속히 진단 검사에 응해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만희 총회장은 조금이라도 우리 국민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다면 적극 협조해야 한다. 이만희 총회장이 책임지겠다는 마음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요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는 5일 대구시 사회공동복지모금회(사랑의열매)에 100억원을, 중앙회에 20억원을 사전 협의 없이 기부했다.

▶신천지 관련 기사제보 7twins@naver.com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