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호트 격리’ 한마음아파트 입주자 142명 중 94명 신천지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대구시 심층조사 결과 밝혀져

35세 미혼여성 입주 가능한 임대아파트
현재까지 46명 입주민 무더기 확진 판정
입주자 자가격리 상황 면밀히 모니터링

▲코로나19 대규모 확진자 발생으로 ‘코호트 격리’ 중인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 한마음아파트. ⓒ네이버 지도 캡처

▲코로나19 대규모 확진자 발생으로 ‘코호트 격리’ 중인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 한마음아파트. ⓒ네이버 지도 캡처

코로나19 대규모 확진자 발생으로 ‘코호트 격리’ 중인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 한마음아파트의 총 142명 입주자 중 94명이 신천지 신도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아파트에선 현재까지 46명의 입주민이 무더기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아파트가 통째로 격리 조치된 건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발생한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코호트 격리’가 실시되면 아파트 주민들은 물론이고 택배와 각종 배달도 모두 전면 통제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에 따르면 현재 해당 아파트는 대구시 종합복지관 내에 위치해 있으며, 대구시나 사업장에 근무하는 35세 이하 미혼 여성 근로자가 입주할 수 있는 대구시 소유의 100세대 규모 임대아파트다.

권 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들의 거주지 분포도를 분석하던 중 해당 아파트에서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사실을 확인하고 심층 조사한 결과 입주자 중 94명이 신천지 교인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아파트 입주자 중 7일 현재까지 발생한 확진자는 총 46명이며 14명은 병원에 이송했고 32명은 입원 대기중이라고 권 시장은 밝혔다.

이에 대구시는 지난 5일 입주자 전원에게 자가격리 기간 연장을 통보했으며, 추가 확진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1인 1실 자가격리 조치를 하고 입주자 전원에 대해 검체 검사를 실시했다.

달서구청과 종합복지회관에서 또한 이들의 자가격리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현재 해당 아파트는 일반인들의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고 권 시장은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