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집단 감염’, 대중교통은 괜찮고 교회는 안 괜찮다?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과거 지하철 내에 이동중인 시민들. ⓒ크리스천투데이 DB
▲과거 지하철 내에 이동중인 시민들. ⓒ크리스천투데이 DB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가 14일 자정 기준 코로나19 총 누적 확진자가 8천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4일 정례브리핑에 따르면 14일 자정 기준 8,08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이중 714명은 격리 해제, 72명은 사망, 7,300명은 격리중이다. 검사중인 수는 17,634명이다.

이날 브리핑에 따르면 81.0%는 집단발생과의 연관성을 확인했다. 특히 최근 서울의 최대 주요 집단 감염 사례로 부각된 콜센터 관련 집단 확진자 수가 현재까지 총 115명으로 알려졌다.

방역 당국은 “11층 콜센터 소속 확진환자가 방문했던 경기도 부천시 소재 교회(생명수교회, 소사본동) 종교행사 등을 통해 현재까지 9명의 확진환자가 확인되어 접촉자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방역 당국이 말한 부천시 소재 교회를 방문한 확진환자는 경기도 167번째 확진자인 구로구 콜센터 직원 A씨(44·여)다. A씨는 9일 부천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10일 ‘양성판정’을 통보 받았다. 여러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코로나19 검사 하루 전날 교회를 찾았고, A씨로 인해 목사와 신도들이 2차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부평구 주민 B(27·여)씨와 남동구 주민 C(35·남)씨를 비롯해 콜센터 확진자 대부분은 지하철이나 버스로 출퇴근한 것으로 알려지며 접촉자가 다수일 것으로 추정되지만, 지자체 접촉자 현황에는 대중교통에서 접촉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다수의 불특정 주민은 포함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지난 12일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에서 전염 가능성이 높다고 얘기할 수 없다”며 “과도하게 불안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정은경 본부장도 과거 브리핑에서 “대중교통 이용의 위험도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어렵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누리꾼은 “출퇴근 지하철 옆에 15분 타고 가는 상황이 밀접 접촉인데 왜 감염 가능성이 낮다는 건지 납득이 안 간다(dddi****)”,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을 이용해보지 않은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이야기(buti****)”, “그럼 종교예배도 괜찮아야 하는거 아닌가?(hubb****)”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