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장민호, 10여년간 꾸준한 후원 활동… “가장 큰 감사 제목”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한국컴패션이 장민호가 후원 아이와 주고받은 편지를 공개했다. ⓒ한국컴패션 공식 소셜미디어

▲한국컴패션이 장민호가 후원 아이와 주고받은 편지를 공개했다. ⓒ한국컴패션 공식 소셜미디어

‘미스터트롯’에서 6위를 차지한 가수 장민호가 10여년간 세계 어린이들을 후원해온 사실이 알려져 귀감이 되고 있다.

최근 한국컴패션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장민호가 컴패션 어린이들과 주고 받은 편지 내용을 공개했다. 공개된 편지는 장민호가 10년의 인연을 이어온 ‘롬멜’과 주고받은 편지다. 장민호는 롬멜을 포함해 3명의 어린이를 후원하고 있다.

장민호는 롬멜에게 편지에서 “널 만나서 정말 행복했어. 짧은 시간이었지만, 우리가 함께 한 시간은 절대 잊을 수 없을 것”이라며 “컴패션을 통해 너를 만난 건 내 인생에서 가장 큰 감사의 제목”이라고 했다.

편지를 받은 ‘롬멜’은 “후원자님을 만났던 순간은 절대 잊지 못할 거”라며 “하나님께서 후원자님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축복하셔서 후원자님의 목소리가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컴패션밴드에 재능기부한 장민호(가운데). ⓒ장민호 SNS

▲컴패션밴드에 재능기부한 장민호(가운데). ⓒ장민호 SNS

이밖에도 장민호는 컴패션밴드 콘서트에서 재능기부를 진행해오기도 했다. 지난 2006년 결성된 컴패션밴드는 공연을 통해 전 세계 가난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이 후원자를 만날 수 있도록 돕는 한국컴패션 후원자 모임으로, 컴패션밴드는 수백여 회 이상의 무료 공연과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에 컴패션은 “미스터트롯 장민호 후원자의 이야기처럼, 가난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에게 후원자들이 보내주는 한 장의 편지는 오랜 기다림의 결실이자 후원자님을 만나는 시간”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 힘겨운 시간이지만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나날 되시길 소망한다”고 했다.

한편 컴패션은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 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했다. ‘꿈을 잃은 어린이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국제어린이양육기구로 전 세계 25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1대 1로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으로 양육하고 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전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2003년 설립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