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살 예방의 날 맞이, 사람 사랑 생명 사랑 걷기 축제 ‘비대면’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제9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 축제’ 온택트 진행 앱 화면 ⓒ이포넷 제공

▲‘제9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 축제’ 온택트 진행 앱 화면 ⓒ이포넷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 목사)가 24일 기부 플랫폼 ‘체리 희망 나눔 플랫폼(이하 체리)’와 함께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제9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 축제’를 온택트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새로운 사회의 흐름을 말한다.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 축제’는 월드휴먼브리지 안양 지역본부가 2012년부터 매년 자살예방주간에 개최해온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다. 매년 참가자들이 안양 일대에 모여 걷기 행사를 진행해왔지만, 9회째를 맞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됐다.

해당 행사는 신청부터 참가까지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 9월 2일까지 체리를 통해 참가 접수가 이루어지며, 2만 원 이상 기부자들에 대해 단체 티셔츠가 발송된다. 참가자들은 9월 7일부터 13일까지 체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걷기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다. 앱 내 만보기 기능을 활용해 걸음 수가 카운트되며, 다른 참가자들의 프로필과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걷기를 완료하면 결과 화면을 SNS에 공유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해당 행사를 통해 조성된 후원금은 아동, 노인 및 우울 고위험자를 대상으로 한 자살예방교육과 자살 유가족 대상 상담, 자조모임, 회복 프로그램 지원 등의 사업에 사용된다.

월드휴먼브리지 안양 지역본부는 매년 200여 명의 저소득 가정 임산부들을 태교 음악으로 위로하고 출산 용품을 지원하는 ‘모아사랑 태교 음악회’, 취약계층 가정과 기관에 김장김치를 전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맞춤형 무료 편의점 운영 사업 ‘사랑나눔터’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월드휴먼브리지 안양 지역본부 행사 담당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자 9회 째를 맞는 올해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가 막을 수 없는 이웃 사랑의 정신이 IT 기술을 통해 전해질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를 개발, 운영하는 이포넷의 이수정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사회 공헌 행사들이 대폭 축소되거나 취소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벤트를 통한 재미있는 후원 캠페인을 모바일 기반으로 개최할 수 있는 체리가 온택트 시대의 새로운 사회 참여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