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그룹 ‘언다이트’, 차별금지법 비판 앨범 ‘XX와 XY’ 발매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지 못하는 현대인들”

ⓒ언다이트 공식 페이스북
ⓒ언다이트 공식 페이스북

2009년에 데뷔한 3인조 힙합그룹 ‘언다이트(UNDyte)’가 포괄적 차별금지법 비판하는 싱글 앨범 ‘XX와 XY’를 최근 발매했다.

“만세 전 계획된 섬세한 반죽/Recorded in the Genesis”

언다이트가 이번에 발매한 ‘XX와 XY’는, 성경 예레미야가 불렀던 슬픈 애가(哀歌)를 모티브로 한다. 곡은 참 사랑을 원했으나 잘못된 길을 가는 이들을 위해 노래하고 기도한다는 가사로 시작해, 제목 그대로 성별은 과학적으로 남성 DNA와 여성 DNA만 있음을 지적하고, 남성과 여성은 창조 때부터 계획된 것이며 굳이 다름을 찾지 않아도 특별하다고 노래한다.

대중 음악 장르에서 활동해온 언다이트는 “아무도 해주지 않는 이야기,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담았다고 밝혔다.

한편 언다이트는 ‘under light’의 합성어 ‘UNDyte’로 랩을 맡고 있는 리더 루이비트, 래퍼 슬로지, DJ 및 메인보컬 밤부 세 사람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언다이트는 데뷔 전 학창시절부터 홍대클럽, 대학교, 고등학교를 비롯한 각종 축제 공연에서 활동을 이어 왔으며, 2009년 데뷔 앨범 ‘오래된 작업물(1988~2007)’을 시작으로 ‘Nu Volume’, ‘노래를 할까요’, ‘Get Dancin’, ‘Be Wiht me’, ‘총’, ‘손들어’ 등을 발매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