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 크리에이티브 팀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튜버 그래쓰(GRASS)와 함께 캐럴 ‘welove Christmas’를 발매했다.
앨범은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는 누가복음 2장 14절을 바탕으로 한다.
특별히 이번 앨범에는 56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여행 유튜브 채널 ‘여락이들’의 멤버 그래쓰(김수인)가 함께했다.
그래쓰는 지난해 ‘여락이들’ 30만 기념 Q&A에서 “크리스마스 캐럴 앨범을 내는 것이 10년 전부터의 꿈”이라며 “제가 기독교인이라 가스펠 보컬 팀에 들어가는 게 두 번째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그래쓰는 지난해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한 후 ‘와락’, ‘babyblue’, ‘Dear youth’ 등의 싱글 앨범을 발매하고 웹드라마 ‘인도행 티켓’의 OST도 참여한 바 있다.
한편 위러브 크리에이티브 팀은 ‘미디어와 SNS 라는 영역에서 다음 세대, 그리고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창조적이고 독창적인 예배’를 비전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곡으로 ‘시간을 뚫고’, ‘공감하시네’, ‘낮은 곳으로’ 등이 있다.
오는 17일 정오에는 팀원과 함께 예배드린 실황 앨범 ‘people, Ecclesia’를 발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