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친구다모여, 언택트 말씀 뽑기 서비스 시작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교회친구다모여 제공

ⓒ교회친구다모여 제공

기독교 소셜미디어 채널 교회친구다모여(은희승 대표, 황예찬 PD)가 ‘2021 언택트 송구영신예배 말씀 뽑기(이하 말씀뽑기)’ 페이지를 전격 오픈한다고 밝혔다. 웹 페이지 서비스는 1년간 유지될 예정이다.

‘말씀뽑기’ 페이지는 교회친구다모여의 은희승 대표와 황예찬 PD가 기획하고 오예손 작가, 박정아 디자이너, 배다빈 개발자가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웹 주소 www.2021word.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랜덤 말씀 뽑기’ 버튼을 누르면 로딩이 시작된 후 디자인된 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송구영신 예배의 말씀 뽑기를 언택트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카카오톡 공유’, ‘이미지 저장’ 등의 편의 기능도 탑재돼 있다.

교회친구다모여에 따르면, 페이지 오픈 하루 만에 3만 2천 명이 넘는 누리꾼들이 ‘말씀뽑기’를 이용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한 사용자는 “교회를 못 가서 말씀카드를 온라인으로 뽑게 될 줄이야. 정말 충격과 새로움의 1년”이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교회친구다모여 측은 “특별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20개의 자체 창작 배경과, 엄선된 100개 이상의 성경구절들을 무작위로 뽑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현되어 프로젝트에 디테일을 더했다”며 “신년 말씀뽑기라고 해서 무조건 축복의 말씀만 넣지는 않았다. 오히려 권면하거나 도전을 줄 수 있는 말씀들도 수록해 균형을 추구했다”고 했다.

또 “그동안 한국교회의 전통처럼 이어져 온 송구영신예배의 말씀 뽑기 순서를 언택트로 경험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성탄절과 송구영신예배 등 큰 절기를 앞두고 한숨을 쉬고 있는 한국교회에 단비와 같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했다.

기획과 제작을 담당한 황예찬 총괄 PD는 “송구영신예배 말씀 뽑기의 신앙적인 장단점을 파악했으며, 제작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 하지만 교회와 경건 생활로부터 멀어지고 있는 현 코로나 시점에 언택트로나마 진리의 말씀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야말로 기독 소셜미디어 채널이 할 일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의 특징은 기획부터 참여한 모든 인원들이 다 다음 세대라 할 수 있는 20, 30대 청년들이라는 점”이라며 “더 많은 기독 청년들이 크리스천 컨텐츠에 도전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도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