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오범죄법 통과 앞둔 스코틀랜드 기독교인들, “언론 자유 보호” 촉구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Unsplash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Unsplash

논란이 되고 있는 스코틀랜드의 증오범죄법안이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면서, 기독교인들이 정부에 언론의 자유를 보호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법안은 기독교인들의 자유로운 연설을 범죄로 규정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스코틀랜드복음주의연합, 기독교협회, 스코틀랜드자유교회, 스코틀랜드가톨릭교회 등이 그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다.

교회 뿐 아니라 스코틀랜드 변호사, 경찰, 배우, 심지어 BBC 방송까지 이 법안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스코틀랜드 정부는 지금까지 증오 범죄 및 공공질서 법안에 대해 보호 조치를 도입하라는 압력에 저항해 왔다.

이에 스코틀랜드복음주의연합, 스코틀랜드가톨릭교회, 스코틀랜드자유교회는 최근 전례없는 공동성명을 내고, “이 법안에서 증오범죄를 삭제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 범죄는 트랜스젠더 이데올라기에 대한 어떠한 비판도 매우 효과적으로 검열할 것”이라며 “이러한 자유로운 토론과 관점에 대한 비판은 사회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이라고 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 법안의 마지막 단계의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