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정인찬 총장, 이하 웨신대)가 이달 30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석·박사를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목회학과, 신학과, 기독교학과, 기독교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문화교육학과 등 총 7개다.
세부전공으로 사회복지, 성경주해, 교회음악, 미래교육리더십, 뷰티건강향장학, 평생교육학 등이 있다.
웨신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정상적인 대면 교육이 어려워지자, 발빠르게 쌍방향 온라인 강의를 운영해 교육부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작년 2학기부터 이를 발전시켜 대면·온라인·실시간 등 ‘3WAYS’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코로나19 상황에도 2020년 2021년 신입생 충원 및 재학생 등록률이 90%를 넘었다.
웨신대는 올 하반기부터 기독교학과 내 교회음악학 전공 과정을 신설했다. 교회는 기독 음악 인재를 항상 요구해 왔다. 음악을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일반 성도들은 물론 음악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석사생을 모집한다.
이를 위해 수원대 학과장으로 수고하던 신동원 교수를 초빙하고, 웨신대 6층에 ‘다목적 홀’ 증축 공사를 통해 음악 연습실 및 소규모 콘서트 공간을 확보했다.
교회음악학 전공 과정은 성악, 오르간, 피아노, 합창지휘, 실용음악 5개 분야다.
각 분야의 실력있는 교수진을 통해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진행하여, 교회 현장에 바로 나갈 수 있는 특화된 교회 음악 전문가를 양성한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 전대로 201-11 소재로 용인에버라인(경전철) 초당역에서 도보 2분 거리다.
입학문의 : 031-270-6015~6
모집요강 : http://wgst.ac.kr/wgst_renew/menu01/menu011.asp?key=1111
학교 홈페이지 : www.wgs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