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의 아침묵상] 두레마을 배추와 고춧가루 (2)

|  

▲두레 내몽골 고추 농장.

▲두레 내몽골 고추 농장.

가을 김장철에 맞추어 두레마을에서는 배추와 고춧가루를 보급합니다. 배추에 대하여는 어제 글에서 적었습니다.

오늘은 두레마을이 자랑하는 고춧가루에 대하여 소개하려 합니다.

두레마을은 여러 해 동안 연구하고 경험한 결과 한국에서 최상질의 고춧가루를 생산하는 일이 몹시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추가 빨갛게 익을 때 즈음에 비가 많이 오는 탓입니다.

그때 비가 오면 탄저병이 돌기 쉽고 고추가 쏟아지는 비에 약해집니다. 그래서 고추 농사에 적합한 곳이 어느 곳일까를 찾다가, 중국 내몽골 지역이 고추 농사에 적지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비교적 토양이 비옥한데다 고추가 자라는 한철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탄저병이나 입마름병 같은 병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농약이 필요치 않는 천혜의 조건입니다. 그래서 두레마을은 중국 내몽골 지역에 20만평의 땅을 임차하여 고추 재배 단지를 설립하였습니다.

지금 두레마을이 공급하는 고춧가루는 내몽골 두레마을 고추 생산 단지에서 생산된 고추입니다. 자연산 그대로이기에 향과 맛이 자연 그대로인 최고 수준의 질입니다.

내년부터는 마늘까지 공급하고 두레마을 김치를 소비자분들께 공급하려는 계획입니다. 두레마을의 저력을 믿으시고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과 문의할 곳: 두레자연마을 유통 031-865-0988 / 010-8326-6203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