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의 아침묵상] 행복에 이르는 길 (4) 베푸는 삶

|  

▲동두천 두레마을 꽃향유.

▲동두천 두레마을 꽃향유.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와는 반대입니다. 행복하자고 무진 애를 쓰면서도 그렇게 살지를 못하고 불행하게 살아갑니다. 왜 그럴까요? 행복에 이르는 길을 제대로 알지 못한 탓입니다.

행복에 이르는 길에 이르는 3가지 길을 지난 글에서 적었습니다. 오늘은 네 번째를 적고자 합니다. 바로 주는 삶, 베푸는 삶입니다. 사랑하는 길입니다. 사랑하는 삶이 행복에 이르게 하는 삶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사랑에 대하여 바르게 알지 못합니다.

본질적으로 사랑은 주는 것임에도, 사람들은 받는 것이 사랑인 줄로 오해합니다. 사랑의 본질이 주는 것이요 베푸는 것인데, 사람들은 이를 알지 못하고 받으려고만 집착합니다. 그래서 행복의 언저리를 맴돌기만 한 채 갈등하고 아파하고 고통스러워합니다.

그러기에 진정으로 행복하여지기를 원한다면, 사랑의 본질에 대하여 먼저 알아야 합니다. 사랑은 주는 것이요, 베푸는 것이요, 섬기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주는 사람이 행복하여지고 섬기는 사람이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베푸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행복을 선물로 주십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