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의 아침묵상] 뿌리를 내리고 열매를 맺읍시다 (1)

|  

2021년도 마지막 달을 맞습니다. 올해의 남은 한 달이나마 알차게 보낼 수 있기를 다짐하면서 다가오는 새로운 한 해를 맞을 준비를 하려 합니다. 2022년 새해에 삶의 지침이 되어질 성경 말씀을 이사야서 37장 31절에서 찾습니다.

〈유다 족속 중에 피하여 남은 자는 다시 아래로 뿌리를 박고 위로 열매를 맺으리라〉

지난 80년을 돌아보면 많이도 쏘다녔습니다. 갈 곳 아니 갈 곳 경황없이 헤매고 다녔습니다. 이제 한 곳에 뿌리를 내려야겠습니다. 뿌리내림이 없이는 열매를 거둘 수 없습니다. 그간에는 뿌리를 제대로 내림이 없이 부질없이 열매를 찾았습니다.

이제는 달라져야겠습니다. 뿌리내릴 곳을 제대로 찾았기에 이곳에서 뿌리를 튼튼히 내리고 열매 맺기에 전심을 기울여야겠습니다. 동두천 쇠목골에 터를 잡은 두레마을은 내 삶의 마지막 작업으로 뿌리를 내리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2022년에는 이 골짜기에서 뿌리내리는 일에 전심전력을 기울이고 싶습니다. 먼저 뿌리를 튼튼히 내리고 나면 이 뿌리에서 바람직한 열매가 맺어질 것입니다. 성경이 일러 주는 열매는 4가지가 있습니다.

1) 회개에 합당한 열매
2) 성령의 열매
3) 전도의 열매
4) 섬김의 열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