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男 트랜스젠더의 女 경기 참여 비판한 美 의원 계정 정지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pixabay

ⓒpixabay
미 국회의원이 자신의 트위터에 트랜스젠더 운동 선수의 여성 경기 참여를 비판한 내용을 게재했다가 계정이 정지됐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에 따르면, 미주리주 상원의원에 출마한 비키 하츨러(Vicky Hartzler) 하원의원은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펜실베이니아대학교 리아 토마스(Lia Thomas)에 대해 언급했다.

토마스는 트렌스젠더로서 여자 팀 경기에 참여하기 전, 남자팀에서 3년 동안 경기를 펼친 바 있다. 토마스로 인해 미국수영협회(USA Swimming)는 트랜스젠더 운동 선수에 대한 규정을 대폭 강화했다.

이와 관련, 하츨러는 개인 트위터에 “여성 스포츠는 여성을 위한 것이지 여성을 가장한 남성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자 트위터는 증오 행위에 대한 운영상 규칙을 위반했다며 그의 계정을 정지시켰다.

하츨러의 캠페인 매니저 마이클 하프터(Michael Hafner)는 관련 스크린샷을 게재한 후, “어리석음의 극치”라는 트윗을 남겼다.

또 하츨러는 페이스북에 “트위터는 그들의 플랫폼에서 진실을 말할 수 없다고 한다. 그들은 계정을 가져갈 수 있다! (그러나) 난 내 트윗을 삭제하지 않고 계속 진실을 말할 것이다! 여성 스포츠는 여성을 위한 것이지, 여성을 가장한 남자를 위한 게 아니”라는 글을 남겼다.

하츨러는 은퇴를 앞둔 로이 플런트(Roy Blunt) 상원의원의 후임으로 출마한다. 그녀는 선거 캠페인에서 트랜스젠더 운동 선수에 대한 논쟁을 중요한 이슈로 다루고 있다.

유세에 나선 그녀는 토마스의 성전환 전후 모습을 함께 보여 주며 “남자 수영 순위 462위인 윌리엄 토마스(William Thomas)와 여자 수영 순위 1위인 리아 토마스(Lia Thomas)를 보라. 단 한 가지 문제는 같은 사람이라는 사실”이라고 했다.

이어 “어떤 이들은 이에 대해 말하기 두려워하지만 난 그렇지 않다. 난 비키 하츨러다. 여자 트랙을 달렸고, 코치를 했으며, 자유주의자들이 여성 스포츠를 파괴하는 동안 눈을 떼지 않을 것이다. 여성 스포츠는 남성이 아닌 여성을 위한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저출생 극복에 12년간 약 780억 투자… 성경 말씀 따른 것”

정부와 협력해 관련 정책들 노력 종교계, 정부 저출산위·복지부, 여야 대표 등 210명 ‘함께 극복’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후원으로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주관하고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과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이 주최한 ‘…

프레시

“선교적 교회, 성도들 ‘소비자’에서 ‘동역자’로”

‘한계에 직면한 한국교회, 복음전파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Evangelism: Igniting the Fire for God)’라는 주제로 제2회 ‘프레시 컨퍼런스(2024 FRESH Conference)’가 7월 1일 오전 평촌 새중앙교회(담임 황덕영 목사)에서 2박 3일 간 일정을 개막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필리핀, …

홍삼 스트레스

목회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주로 ‘혼자만의 시간’

목회자들은 평소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할까.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 이하 목데연)가 제84차 넘버즈 Poll에서 이에 대해 물었다. 연구소 회원 중 목회자 693명(응답자)에 물은 결과 ‘운동, 여행, 영화감상, 독서 등 좋아하는 취미 생활을 한다’가 26%(중복…

명심도

한국 온 선교사들, 말씀과 함께 생명의 문화 싣고…

미국 윌리엄 마틴 베어드 선교사, 기독교 교육에 많은 관심 기울여 인간 삶 기독교적 조명 『명심도』 죄에 빠진 인간이 성령의 도우심 그리스도의 복음, 하나님 은혜로 죄 사함 받고 영생 얻는다는 내용 총 9점의 삽화와 해제로 구성돼 복음의 수용 관한 부분…

복음통일 컨퍼런스 31차

“북한 동족 구원 위해 함께 모여 기도하라는 주님의 소집 명령!”

‘2024년 세계자유보고서’는 북한을 51년째 최악의 자유탄압국가로 발표했습니다. 북한은 노예지수 전 세계 1위 국가이며, 전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 1위 국가입니다 북한에서 예수님을 믿다 발각되면 고문당한 후 총살을 당하거나 정치범 수용소에 끌려갑니다. 정…

제3회 머스카슬론 한국대회

40명의 네덜란드인, 북한 지하교회 위해 한국서 달린다

남성 크리스천들의 극한 스포츠 이벤트 10월 8일부터 철원과 연천 등에서 진행 “탈북 청소년과 한국 성도 함께 달리자” ‘제3회 머스카슬론 한국대회’(별칭: 오픈도어 익스트림 기도축제)가 철원·연천 고대산 캠핑 리조트에서 10월 8일(화)부터 10일(목)까지 2…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